꽃중년의 비밀, 주름성형술에 있다?
꽃중년의 비밀, 주름성형술에 있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7.0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30~40대 이상의 사람들에게 외모에 관련된 최고의 화두로 떠오르는 것이 있다. 바로 멋있게 나이 먹기, 즉 꽃 중년이다. 나이를 먹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남들보다 더 어려 보이고 멋있게 늙는 것이 점점 나이를 먹어가는 사람들의 바람인 것이다. 텔레비전에서 볼 수 있는 각종 화장품 광고에서만 보더라도 피부 나이를 반살 씩 먹자고 이야기하는 것처럼 천천히, 그리고 멋있게 나이 먹기 위한 열풍은 뜨겁다. 이렇게 남들보다 천천히 나이를 먹기 위해서는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까?

우선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운동일 것이다. 운동을 통해 신체 나이를 거꾸로 되돌릴 수 있다는 결과 발표가 쏟아지는 것만 보아도 알 수 있다. 하지만 운동으로 신체 나이를 되돌린다고 해서 원하는 만큼 천천히 나이 먹는 것이 가능할까? 더 드라마틱하게 남들보다 천천히 나이를 먹고 싶어하는 이들이 최근 선택하는 것이 있다. 바로 주름 성형이다. 다양한 주름 제거술 가운데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시술법을 살펴보면 보톡스와 필러를 이용한 쁘띠 성형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름처럼 간단하고 부담 없이 아름다움을 되찾을 수 있는 것이다. 쁘띠성형의 경우 수술이라기보다는 시술이라고 할 만큼 간편한 과정을 가지고 있다. 주름이 심하게 잡힌 부위나 주름을 없애고 싶은 잡힌 부분에 보톡스나 필러를 주사해 주름을 펴주는 방법인 것이다. 큰 비용이나 시간을 들이지 않고 젊음을 되찾을 수 있는 것. 또한 시술의 간편함과 시술 후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격인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주름 개선 물질, 보톡스의 특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 보톡스는 눈의 바깥쪽에 생긴 작은 주름 제거에 유용한 시술이다. 시술 한번으로 눈의 아래쪽의 주름도 개선할 수 있고 눈을 오므리는 근육을 약화시키기 때문에 눈의 바깥쪽이 넓어져 전체적인 인상이 밝아 보이는 효과까지 있는 것이다. 보톡스와 함께 시술할 경우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로는 레스틸렌 주사가 있다. 레스틸렌은 주름 아래에 주사할 경우 드라마틱한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어 최근 입 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방법이다.

이러한 주름 제거술의 트렌드에 대해 강남 미즈 성형외과의 황귀환 원장은 “텔레비전이나 각종 매체를 통해 꽃 중년 열풍이 뜨겁게 일고 있다. 그 흐름을 타고 중년의 많은 분들이 병원을 찾아 주름 제거술을 받고 있다. 간편하게 젊어질 수 있어 그 인기는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며 설명을 덧붙였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