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후 회복기간 얼마나 걸릴까?
양악수술 후 회복기간 얼마나 걸릴까?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7.0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연예인들이 성형고백을 하면서 유명세를 탄 수술법이 양악수술. 양악수술은 원래 ▲주걱턱 ▲안면비대칭 ▲돌출입 ▲긴얼굴 축소 ▲큰얼굴 축소 등 각종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치료법이다. 하지만 어렵고 힘든 회복과정 때문에 망설이는 이들이 많다.

최근 이러한 불편을 줄이고자 하는 노력이 많아지고 있는데, 대표적인 방법이 노타이 양악수술이나 탄력고정 양악수술 같은 비고정, 최소고정 방식이다.

◇편한 회복에 초점, 비고정(무고정, 노타이)방식
비고정방식은 양악수술 후 입을 묶지 않는 방법. 수술 후 악간을 묶지 않기 때문에 과거 양악수술 후 입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단, 증상이 심해 수술 후 재발 우려가 있거나 턱관절 이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적용이 불가능하므로 수술 후 퇴원 시 비고정 적용 여부를 전문의가 교합상태를 살펴 결정하게 된다.

◇편하고 안전한 회복에 초점, 최소고정(탄력고정)방식
최소고정방식은 탄력밴드를 이용한 고정방식이다. 입을 두 군데만 묶어 재발 우려나 턱관절 이상이 발생할 가능성을 줄였다. 수술 후 입을 벌려 먹거나 말할 수 있어 비고정과 마찬가지로 환자의 불편을 줄였다. 대부분의 경우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양악수술 후 2일이면 퇴원
최근 양악수술 트렌드인 비고정이나 탄력고정을 적용하면 수술 후 2일째면 충분히 퇴원이 가능하고 퇴원 후부터 유동식으로 식사도 가능하다.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전문의 이진수 원장은 “비고정은 한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지만 탄력고정 양악수술은 모든 이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며, 수술 후 편하게 회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안전한 회복을 돕기에 재발이나 턱 관절 이상 등을 막을 수 있어 더 유용한 수술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좋은 수술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양악수술 비용보다는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병원인지, 나를 담당할 의사들의 협진 기간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 수술을 위한 설비는 갖춰져 있는지 등을 면밀히 살펴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라고 덧붙였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