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매몰법은 잘 풀린다?
쌍꺼풀, 매몰법은 잘 풀린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7.05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흉터 없고 자연스러운 매몰법인 퀵 쌍꺼풀 풀리지도 않아

사람들이 대화를 할 때 항상 쳐다보는 부위는 눈이다. 그만큼 눈은 처음 만났을 때나 대화에서 그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곳이다. 압구정동에 있는 대부분의 성형외과에서 가장 많은 시술 부위를 꼽는다면 단연 쌍꺼풀수술이기도 하다.

사람들의 얼굴이 제각기 다른 만큼 눈의 모양과 크기, 형태, 눈 주위 피부 등도 다르다. 따라서 수술방법도 여러 가지일 수 밖에 없으며 쌍커풀 수술 시 가장 중요시 고려해야할 점은 자기 눈에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

눈성형은 가장 많이 하는 성형수술이지만 단순히 간단하게 비용이 저렴하고 잘되겠지 하고 판단해서 수술했다가 오히려 재수술로 인해 눈에 흉터만 많이 생기고 수술비가 더 많이 드는 경우가 있다.

쌍꺼풀 수술은 크게 두 가지가 가장 중요하다. 첫 번째로는 먼저 자기 눈에 어울리는 어떤 모양으로 쌍커풀 수술을 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눈 모양을 고려하지 않고 '크게' 혹은 '그냥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해 주세요'라고 해서는 안된다. 여러 쌍커플 모양을 잡아보고 전체적인 얼굴에 조화로운 라인으로 수술 전의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 중요한 점은 자기 눈에 맞는 쌍꺼풀 수술 방법이다. 대표적인 쌍꺼풀 수술로는 절개법, 부분 절개법, 매몰법 등이 있다. 자기 눈이 두껍고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이 많이 처진 경우는 절개법이나 부분 절개법으로 두터운 지방을 제거 하거나 늘어난 피부를 절제해야 한다.

눈꺼풀이 얇은 경우는 어떠한 수술방법으로 수술해도 되나 굳이 절개를 해서 흉터를 만들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매몰법으로도 충분하다. 대부분의 통념으로 매몰법은 잘 풀린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잘못된 상식이다. 가장 큰 이유는 눈상태에 맞지 않는 수술방법을 선택해서 그렇다. 눈꺼풀이 두터운 경우에 매몰법을 하면 쌍꺼풀 선이 흐려지거나 풀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잘 풀릴 수밖에 없다. 그런 경우는 절개법을 선택하거나 매몰법과 함께 지방을 제거해줘야 한다.

눈꺼풀이 얇은 경우는 매몰법으로 해도 잘 풀리지 않는다. 예전부터 안과에서 많이 해오던 소위 집는 방식의 매몰법은 잘 풀리는 단점이 있었다. 이러한 기존의 단점을 보완해 잘 풀리지 않고 영구적인 방법이 많이 나오게 됐다.

오렌지 성형외과 대표원장 김양수 박사는 퀵 쌍꺼풀(매몰법)이라는 수술을 시행해 환자들을 추적 관찰한 경과 풀릴 가능성이 거의 없었다고 한다. 퀵쌍꺼풀은 직장인들이 주말에 수술하고 월요일 출근할 수 있을 정도로 부기가 적고 흉터가 없어 자연스러운 쌍커풀수술이다.

잘 풀리지 않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기 위해서는 환자의 눈 상태에 맞는 시술방법을 정확히 선택하고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시술 받도록 하는 것이 좋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