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가격비교 보다 안전한 수술을 받아야
임플란트, 가격비교 보다 안전한 수술을 받아야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7.0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환자들이 임플란트를 망설이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가격'이다. 임플란트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 비용을 제1의 기준으로 적용하기 때문에, 수술 전 가격비교에 분주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인터넷으로 임플란트 전문병원을 검색해보기만 해도 제각기 '저렴한 비용'과 '임플란트 할인'을 내세우며 가격경쟁이 치열한 상태다. 임플란트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는 일반 환자의 경우는 이러한 가격할인에 휩쓸려 병원을 선택하기 쉽다. 그러나 임플란트 잘하는 병원을 선택하고 안전한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단지 가격만을 고려해서는 안될 것이다.

임플란트 치과를 선택함에 있어서 비용은 둘째 문제다. 임플란트는 당장의 수술이 끝나도 사후관리가 매우 정밀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때문에 당장 지불해야 할 비용보다는 몇 년 뒤 나타날지 모르는 문제를 예방하고, 병원으로부터 적절히 관리될 수 있는지를 따져보아야 하는 것이다. 가격만으로 검증되지 않은 병원을 통해 임플란트 치료를 시작한 경우, 시술 받은 병원이 문을 닫거나 사후관리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임플란트는 1~2년을 바라보고 하는 치료가 아닌 만큼 장기적인 판단이 중요시 된다. 치아가 바로 자리잡을 때까지의 시간을 포함해 전체적인 치료기간을 생각해야 한다.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 전문가를 통해 현재 내 치아의 상태에 대해 정확히 진단 받은 후 수술계획을 세워야 할 것이다. 그래야만 시술의 만족도와 건강한 치아를 보장 받을 수 있다.

랑더블유 치과의 이준휘 대표원장은 "임플란트 치료 비용이 저렴한 곳만을 찾아 시술을 받은 경우, 환자들의 임플란트 재수술 확률이 더 높다. 가격만을 생각해 병원을 선택했다가는 추가로 들어갈 비용과 시간 때문에 더욱 비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며 시술경험이 풍부한 임플란트 전문치과를 선택해야 함을 강조했다. 새로운 치아를 만드는 임플란트, 소중한 내 치아를 위해서는 현명한 결정을 내려야만 한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