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가 보는 다이어트 해결법 "폭탐, 식탐 원인 찾아내야"
의사가 보는 다이어트 해결법 "폭탐, 식탐 원인 찾아내야"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7.04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식, 식탐의 원인을 찾아내어 효과적으로 다이어트 해야한다.

여름이 되면 노출의 계절인 만큼 몸매 가꾸기에 관심이 많아진다. 이는 해마다 반복되는 것으로 최근 몇 년 째 몸짱 열풍까지 더불어 작년에 비해 올 해에는 더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SBS TV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도전자들을 최고 50kg까지 감량시킨 '다이어트의 신' '비만 잡는 저승사자'라 불리 우는 트레이너 숀리가 최근 인터넷에서 축 쳐진 뱃살과 햄버거를 폭식하는 장면이 공개돼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숀리가 폭식한 이유는 ‘썸머 다이어트 킹’ 프로젝트를 위한 특단의 조치로 그는 8주 동안의 다이어트를 통해 해변에서 몸짱으로 거듭나는 프로젝트에 도전한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숀리가 스스로가 비만한 몸매를 갖고 8주간 몸짱으로 거듭나는지 여부에 있다.

이처럼 아무리 다이어트의 전문가라도 누리꾼 들은 "아무리 숀리 라도 가능할까?"라며 반신반의란 반응과 함께 "숀리 라면 가능할 지도 모른다"는 기대 섞인 반응을 함께 보이고 있으며, 폭식은 물론 의도적인 폭식일지라 하더라도 다이어트는 물론 폭식을 고치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은 아니다.

이에 자하연 한의원 임형택 대표원장(경희대 한의학 외래교수)은 “식탐의 원인을 찾아내어 인지하면 식욕이 저절로 감소하고 치료 프로그램으로 체지방을 분해해주면 매우 효과적이고 요요 현상이 없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라고 전한다.

▶어떻게 식탐의 원인을 잡을까?

사람마다 체질이 있고 상황이 다 다르다. 현재 자신의 상황을 잘 인식하고 통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자신의 상태를 가장 잘 아는 것은 자기 자신이며, 단지 방법을 몰라 불편할 뿐이다. 동양의 역학과 서양의 심리기법, 경락리딩의 방법을 통해 현재 자신의 불편한 부분을 찾아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 식욕억제가 아닌 식탐을 없애주는 한방다이어트

일반 한방다이어트는 대부분의 다이어트법이 식욕억제를 위주로 체지방을 제거하는 반면 자하연 한의원은 마음의 정화와 해독정화요법을 통해 근본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소울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단순비만, 대사성비만은 물론 다이어트장애 및 폭식증, 신경성 과식욕증을 중점적으로 치료한다.

<소울다이어트>프로그램이란 상담프로그램과 사암침법을 통한 경락교정요법의 소울클리닉 시스템으로 마음을 정화하고 해독정화 시스템을 이용해 몸의 노폐물을 배설하고 면역력을 극대화시켜 몸을 가볍게 하며, 첨단의 R/F고주파치료, 중저주파를 이용한 전신/부분 비만치료, 피부재생까지 원스탑으로 치료받을 수 있다.

치료약의 경우에 한의학에는 마음을 치료하고 가벼이 하는 많은 약재들이 있는데, 특히 우울증이나 공황장애, 정서 및 불안장애에 쓰는 청정 한약재를 엄선하여 마음을 편안히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치료를 통한 식탐제거와 대사율을 증가시켜 체지방을 분해한다. 더불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약재를 처방하여 보다 효과적인 식사관리를 할 수 있으며, 체중 및 사이즈 감량에 따른 만족감도 높아진다.

도움말 : 자하연 한의원 임형택 대표원장(경희대 한의학 외래교수)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