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턱뼈를 깎지 않는 사각턱 안면윤곽수술 ‘교근축소술’이란?
[칼럼]턱뼈를 깎지 않는 사각턱 안면윤곽수술 ‘교근축소술’이란?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7.0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미의 기준은 뚜렷한 이목구비가 주요인이었으며 그에 따른 성형 트렌드도 이목구비 중심의 변화에 중점을 두었다. 물론 눈과 코 입의 변화로 전체적인 인상이 바뀔 수도 있지만 최근 미의 기준은 조금 변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의 미인 기준은 개성 있고 조화로운 이목구비를 선호하는 추세로 점차 바뀌어 가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들 수 있다.

V라인 얼굴형은 어떤 이목구비의 조화에도 얼굴선의 아름다움을 어필 할 수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우리나라의 여성들에게서는 강한 이미지를 심고 여성스러움과 거리가 멀게 하는 사각턱이 흔하게 발견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얼굴지방흡입, 사각턱수술이나 안면윤곽술과 같은 수술법을 생각해보기도 하지만 미미한 효과와 턱뼈를 깎아야 한다는 위험부담으로 꺼리게 된다.

턱뼈를 깎지 않는 안면윤곽술의 등장!?

최근에는 턱뼈를 깎지 않고도 예쁜 V라인 얼굴을 완성할 수 있는 차이정성형외과의 Double effect 중주파교근축소술이 화제의 수술로 알려지고 있다.

Double effect 중주파교근축소술이란 기존에 근육을 없애는 중주파교근축소술 방식에 신경을 영구히 차단하는 방식을 더해서 만들어진 새로운 형태의 교근축소술의 일종으로, 근육을 없앨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근육을 움직이게 하는 신경도 차단시켜서 이중의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사각턱 시술 시 가장 중요한 점은 신경을 광범위하게 차단하는 것이다. 신경은 재생이 매우 잘되기 때문에 일부만 차단되어서는 한동안 효과가 나타나지만 6개월~1년 정도 지나면 다시 신경이 자라 들어가서 효과가 없어질 수 있다.

따라서 신경도 길이 방향으로 광범위하게, 또 주변조직까지 많이 포함하여 없애주는 것이 좋아서, 중주파로 수술 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

Double effect 중주파교근축소술은 근육과 신경을 동시에 차단하기 때문에 그 효과가 영구적이며 매우 뛰어나며 퀵안면윤곽으로 불리기도 한다.

중주파 교근축소술은 턱 근육이 큰사람의 얼굴을 갸름하고 작게 만들어 주는 시술로, 턱이 비대칭인 사람에게 매우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차이정안면윤곽 성형클리닉 이동진 원장은 “턱, 안면비대칭의 원인이 뼈에 있다 할지라도 중주파교근축소술을 통해 근육 량을 조절하면 대칭에 가까운 모습 또는 완벽한 대칭을 만들 수 있다. 특히 뼈가 발달한쪽의 근육 량이 더 많다면 비대칭을 교정하기가 비교적 용이하다.”고 조언한다.

Double effect 중주파 교근축소술은 여자는 만 16세, 남자는 만 18세 이후면 시술받을 수 있으며, 부분마취를 하고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 시에 거의 통증이 없다. 무엇보다 턱뼈를 깎지 않고도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도움말 : 차이정안면윤곽성형 클리닉 이동진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