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콤플렉스를 벗어던지고 세상을 향해 당당히 맞서는 다섯 남녀의 도전기!
외모콤플렉스를 벗어던지고 세상을 향해 당당히 맞서는 다섯 남녀의 도전기!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7.0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 얽매어 왔던 외모콤플렉스를 벗어던지고 세상에 당당히 맞서는 사람들의 눈물겨운 노력과 완벽한 변신을 생생히 담은 리얼 프로그램의 서막이 올랐다.

여성채널 동아TV의 인기 프로그램 'NEW 도전 신데렐라'는 외모 콤플렉스로 자신감을 상실한 도전자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성형시술은 물론 패션, 헤어, 메이크업 등 뷰티 전반에 걸쳐 도전자들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하게 변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렇게 변화된 모습으로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된 도전자들의 리얼스토리는 시청자들에게 진한 감동을 전해주며 방송 첫 회부터 현재 시즌3까지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다.

new 도전 신데렐라 시즌3의 첫 번째 도전자 김환희.
뷰티모델을 꿈꾸는 그녀는 유난히 튀어나온 광대뼈 때문에 매 오디션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셔야만 했다. 광대뼈 때문에 인상이 무섭고 좋지 않다는 사람들의 말에 상처 받아온 그녀가 안면윤곽수술로 완벽히 변신, 자신감을 충전하여 다시 한 번 뷰티모델에 도전했다.

유난히 길고 발달된 턱 때문에 항상 남들의 시선에 주눅 들어 살아온 두 번째 도전자 이승욱.
방송계에 꿈이 있어 피나는 노력 끝에 체중을 60kg 감량했지만 턱 때문에 좌절할 수밖에 없었던 그.
턱에 대한 콤플렉스에 얽매어있던 그의 꿈과 열정이 양악수술과 코성형을 통해 다시 깨어났다.

누구보다 아이에게 아름답고 당당한 모습으로 비추는 엄마이고 싶었지만 턱 장애로 사회적 시선에 주눅 들고 상처 받았던 젊은 엄마, 박윤희 도전자는 비뚤어진 비대칭 턱을 교정하는 양악수술과 코성형으로 이제는 어디서나 당당하고 멋진 엄마가 되었다.

또한 심한 매부리코와 돌출입으로 쇼핑몰 모델의 꿈을 접어야 했던 김선회 도전자는 매부리코 수술과 돌출입을 교정하는 안면윤곽수술로 한층 세련되어지고 예뻐져 쇼핑몰 모델의 꿈에 한 발짝 다가섰다.

결혼과 출산 후 한 남자의 부인, 한 아이의 엄마로 살면서 점점 사라져가는 자아와 외모에 대한 자신감으로 인해 우울증에 시달렸던 마지막 도전자 양경림 주부. 출산으로 인해 처지고 작아진 가슴과 남편보다 크고 각진 얼굴 때문에 강해보이는 인상이 콤플렉스였던 그녀는 가슴확대수술과 안면윤곽수술로 당당한 ‘여자 양경림’으로 다시 태어났다.


도전자들의 수술을 담당한 강남 뷰성형외과 최순우 원장은
“살아오면서 외모콤플렉스 때문에 좌절된 꿈과 그로인한 마음의 상처를 안은 채 세상 밖 어두운 곳으로 숨으려고만 했던 도전자들이 성형수술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할 용기를 얻는 등 변화되는 모습을 보며 많은 보람을 느꼈다. 성형수술을 외모지상주의를 좇는 수단으로서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도 있지만, 이는 단순히 미적기준으로서의 외모변화뿐 아니라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유일한 희망이자 새 삶을 살도록 용기를 북돋아주는 원동력으로서의 역할로 보아야 할 것이다.”

자신의 꿈과 세상과의 좀 더 자신 있는 소통을 위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아TV의 ‘NEW도전 신데렐라’는 앞으로도 계속 콤플렉스 속에 살아가는 이들에게 희망이 되어 줄 것이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