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쌍꺼풀·앞트임·뒤트임, 눈성형의 모든 것
퀵쌍꺼풀·앞트임·뒤트임, 눈성형의 모든 것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7.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에 출연하는 연예인들의 눈을 보고는 “아 저 눈은 어느 부분을 수술했구나!”라고 금세 알아차리는 이들이 많다. 그만큼 눈은 미용성형의 일부분으로 보편화되어 있는 게 사실.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는 보는 이들에게 자신감으로 다가와 자신을 어필 수 있는 또 다른 계기를 마련하기도 한다.

눈성형은 그 종류와 방법에서 다양하다. 퀵쌍꺼풀과 앞트임, 뒤트임이 대표적이다. 그 중 퀵쌍꺼풀은 자신의 눈매에 가장 어울리는 라인을 찾아 쌍꺼풀 라인을 디자인하여 2개의 절개창을 통해 매듭을 지어 주는 방법이다. 특히 수술시간이 약 20분 정도로 짧기 때문에 수술 후 붓기와 절개 흉터와 같은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앞트임 수술은 사실상 몽고주름을 제거하는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눈 안쪽의 붉은색 살을 가리고 있는 몽고주름을 제거해서 눈 안쪽을 개선해 주는 수술로써 눈이 좀 더 커 보이며 쌍꺼풀 수술과 동반해 효과를 극대화시켜 준다.

뒤트임 수술은 눈의 바깥쪽을 시원하게 하고 좌우 길이를 연장시켜주는 효과를 주어 전체적인 인상을 또렷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눈꼬리가 위로 올라간 경우에는 눈꼬리가 자연스럽게 밑으로 내려가 이미지를 개선시켜주는 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최근에는 ‘눈매교정술’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눈매교정술’은 눈 뜨는 근육이 조금 늘어져서 조금 졸려 보이거나 눈이 작아 보일 때 하는 눈매를 교정해주는 수술이다. 눈 뜨는 근육을 강화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돼 눈이 또렷해 보이는 장점이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요즘 눈성형은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러우면서 어딘가 모르게 예뻐 보이고 본인의 단점이 교정되는 것이 포인트다”라며 “몽고주름 때문에 눈이 답답하거나 눈 꼬리가 올라가 날카로운 인상을 줄 경우에 앞트임과 뒤트임, 그리고 선명하고 시원스러운 눈매를 만들어주는 ‘눈매교정술’을 함께 병행했을 때 한층 또렷하고 세련된 인상으로의 변화가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서일범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