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를 깎지 않고 사각턱을 브이라인으로 만든다?
뼈를 깎지 않고 사각턱을 브이라인으로 만든다?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7.0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뼈를 깎지 않는 안면윤곽 수술 ‘소프트V라인’

요즘 미끈한 턱 선을 지닌 ‘V라인’이 유행하면서 미인이 되기 위한 필수조건으로 자리 잡았다. 날이 갈수록 V라인 얼굴을 만들기 위한 관리법이나 미용기술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V라인을 완성하기 위한 방법은 일반적으로 수술과 비수술로 나뉜다. 사실상 ‘V라인을 만들기 위한 최고의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어떠한 방법이든 장단점은 공존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턱 뼈를 깎는 수술의 경우 말 그대로 뼈를 깎는 수술이기 때문에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하지만 환자의 입장에서는 부담이 크기만 하다. 뼈를 깎는 수술이기 때문에 그 수술 규모와 더불어 육체·정신·경제적 부담은 커질 수밖에 없다.

비수술법의 가장 대표적인 주사식 시술법, 일명 보톡스의 경우 간단하고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효과도 웬만큼 빠르게 나타난다. 하지만 6~12개월 정도의 일시적인 효과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시술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몇 십 년을 바라보면 오히려 가장 부담이 큰 방법이라는 이야기도 흐르고 있다.

영구적이지만 부담과 비용이 큰 수술, 간편하고 부담이 적지만 1년에 1~2회 주기적으로 시행해야 하는 시술 사이에서 환자들의 고민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하지만 최근, 뼈를 깎지 않으면서도 그 극대화된 효과를 영구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시술법이 이러한 환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뼈를 깎지 않는 반영구적 사각턱 수술, ‘소프트V라인’
‘뼈를 깎지 않는 안면윤곽술’로 불리는 차이정 성형외과의 소프트V라인은 각 시술별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은 최소화시킨 안면윤곽술이라고 병원 관계자는 밝혔다.

차이정 성형외과에 따르면 소프트V라인이란 차이정 성형외과만의 기술력의 집결된 비수술법 안면윤곽 프로그램이다. 더블이펙트 중주파교근축소술, 심부볼지방제거, V턱라인지방흡입으로 나뉘어져 있다.

더블이펙트 중주파교근축소술은 기존 중주파교근축소술의 근육을 직접 없애는 효과에 신경을 차단하는 효과를 더해 한 단계 진화되었다. 이는 근육을 없앨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근육을 움직이게 하는 신경도 차단시켜서 이중의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사각턱, 안면비대칭 등의 치료에 효과적이다.

심부볼 지방제거 수술은 피하지방보다 더 안쪽에 있는 볼 지방덩어리를 통째로 빼내는 수술이다. 국소마취 후 입안 점막을 통해서 시행되며 얼굴이 동그랗게 보이고 볼 살이 통통한 경우, 사탕을 물고 있는 것처럼 볼록한 경우, 볼 살이 아래로 내려와 처져 보이는 경우 등에 적합하다. 극단적인 경우 외에도 훗날의 피부탄력을 생각해 볼 살을 제거하는 경우도 많다.

소프트V라인 시술은 붓기가 거의 없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며, 갸름하고 매끄러운 얼굴선과 턱 선으로 확실한 정면효과를 보장한다. 게다가 큰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비용 또한 저렴하다.

차이정 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더블이펙트 중주파교근축소술의 경우, 턱 뼈를 깎는 시술과 보톡스의 최대 장점들을 극대화하였고 단점은 최소화 한 시술법이다. 뼈를 깎지 않아도 그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영구적인 효과가 지속된다.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시술 후 붓기가 많이 오른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48시간 동안은 붓기가 증가하고 그 이후부터는 감소하는데, 원상복구 되기까지는 약 일주일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설명했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 차이정 성형외과 이동진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