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원유 유출 태안일대 재난지역 선포
정부, 원유 유출 태안일대 재난지역 선포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2.08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원유 유출 태안일대 재난지역 선포

태안 앞바다 유조선에서 유출된 원유가 인근 해안으로 확산되며 `사상 최악의 해양사고'로 번지고 있다.

8일 현재, 해상유출유는 사고지점을 중심으로 남동방향으로 폭 1마일, 길이 10마일 정도 확산되어 있으며, 학암포 및 만리포 해수욕장 등 해안선에도 7km 정도 유출된 기름이 번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해양경찰청은 7일 충청남도 태안군 해상에서 발생한 원유선 헤베이 스피리트호에서 유출된 원유가 해안에 있는 김·전복양식장과가두리 어장 등에 유입되지 않도록 하기위해 오일펜스 7km를 긴급 설치하여 사전 차단하는 한편,

경비함정과 방제선 75척, 헬기 6대 등을 현장에 투입하여 유출된 기름이 해안으로 확산되지 않도록 방제조치를 하고 있다.

해경은 또한 사고원인 조사를 위해 대산지방해양수산청과 인근 육군 레이다기지로부터 사고 당시 선박항적도를 제출 받았으며, 사고선박 선원과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정확한 사고경위를 수사중에 있다고 밝혔다.

해경은 또 경비함정과 방제선 103척, 헬기 6대 등 전국의 기동방제팀 등 방제세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외해로 확산되는 유출유는 분산처리하고, 해안으로 유입되는 기름은 유회수기로 기계적 회수하는 등 친환경적인 방제조치로 오염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해 노력중이다.

정부는 유조선 충돌사고로 수산 증.양식시설 등에 대규모 피해가 예상되는 충청남도 태안군, 서산시, 보령시, 서천군, 홍성군, 당진군에 대해 8일 재난사태를 선포했다.<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