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사각턱이 V라인 되는 방법
보톡스, 사각턱이 V라인 되는 방법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7.01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움은 여성들의 영원한 테마다. 그 누구라도 아름다워지고 싶은 기본적인 욕망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남성들은 ‘자뻑’, 여성들은 ‘자학’이라고 하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자신의 외모에 대해 엄격한 기준과 비교를 아끼지 않는 여성들은 더 아름다워지기 위해서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여성의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세 가지 라인이 있다. 이미 너무나 친숙할 S라인과 W라인, 그리고 V라인이 그 주인공이다. 신체의 굴곡을 나타내는 S라인은 가슴-허리-엉덩이로 이어지는 신체의 볼륨라인을 의미하며 W라인은 여성의 자존심이자 성적 매력의 근원인 가슴을 나타내는 라인이다. 그리고 동안의 필수요소이자 모든 여성들의 워너비인 V라인은 말 그대로 갸름하고 작은 얼굴에 날렵한 얼굴선을 의미한다.

사각턱, V라인 최대의 적을 없애는 방법을 말하다

보톡스, 필러 전문 미앤미 이상진원장(부평점)은 “얼굴형을 완성하고 전체적인 이미지를 표현하는 턱라인, 소위 V라인은 갸름하고 작은 얼굴을 연출하여 동안으로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세련된 이미지를 만든다. 특히 동양인의 경우 사각턱으로 인해 얼굴이 더욱 넓적해 보이기 때문에 V라인에 대한 열망이 높은 편이다.”라고 설명한다.

얼굴 윤곽은 주로 두개골 뼈에 의해 결정되는 것으로 생각되기 쉽다. 따라서 선천적으로 갸름하거나 각진 턱선을 갖지 않는 이상 수술 등의 방법을 통해서만 치료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상진 원장은 “흔히 알고 있는 것과는 달리 후천적 원인에 의해 턱 선이 변하는 경우도 많다.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턱을 괴는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저작근이 발달하여 비대해지면 사각턱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사각턱의 원인이 턱의 씹는 근육인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된 것이라면 수술대신 보톡스를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 보톡스는 ‘보톨리눔톡신’이라는 물질로 이루어진 주사제로, 과도하게 발달된 저작근에 주입하여 일정기간 근육을 마비시키고 퇴축시키는 역할을 한다. 사각턱 보톡스를 이용하면 저작근 사용을 자제하고 사용하지 않는 근육의 부피가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턱 선이 갸름해질 수 있는 것이다.

보톡스는 사각턱 이외에도 미간, 눈가, 이마, 목 등의 주름과 과도하게 발달된 종아리 근육 등에도 이용된다. 시술 시간이 약 10분 가량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시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필러와 더불어 쁘띠성형이라고도 한다.

시술 후 전신마취나 입원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효과는 4주 후부터 나타나서 6~8개월 가량 지속된다. 시술 후에는 4시간 가량은 바로 눕지 말고 사우나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이상진 원장은 “근육을 마비시켜 효과를 보는 시술이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과 함께 정부기관에서 인증 받은 정품으로 시술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당부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