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더욱 빛이 나는 동안 얼굴
여름에 더욱 빛이 나는 동안 얼굴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7.0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안성형으로 세월의 흔적 지운다

찌는 듯한 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여름, 이제 7월로 접어들어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시작되고 있다. 많은 여성들이 여름 휴가 피서지에서 아름다움을 과시하기 위해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고 있지만 몸매보다 더 돋보이는 본질적인 아름다움의 요소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화사한 동안 얼굴이다. TV 속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수 많은 여자 연예인들의 특징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늙기는커녕 점점 더 어려진다고 느껴질 정도로 동안을 자랑한다. 심지어는 30~40대 여성이라도 20대 못지 않은 동안 얼굴을 자랑하기도 한다.

예나 지금이나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은 피서지에서 뭇 남성들의 시선을 불러 일으키곤 한다. 올 여름에는 퍼펙트한 바디라인과 함께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동안피부, 동안얼굴로 바캉스를 신나게 즐겨보자.

젊음과 반대되는 노화의 흔적은 어디?
사람은 누구나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도가 감소하면서 이목구비의 모양이 변화되어 점차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로 변화된다. 그 중 나이에 따라 가장 많이 모양이 변화가 생겨 세월의 흔적을 보여주는 부위가 ‘눈가’와 ‘주름’이다. 웃을 때 생기는 눈가주름, 눈밑 주름, 눈꺼풀이 늘어져 생기는 주름 등 눈 주변의 피부는 노화 현상을 많이 겪게 된다.

그 중에 눈 주변의 조직과 지방층의 피부 탄력도가 감소하면 눈 밑이 불룩해지고 피부가 처져 보이는 현상은 체질에 따라 20대 중반부터 시작하는 경우도 있어 나이 들어감에 따라 매우 심해지게 된다.

이러한 세월의 흔적을 지우고 아름다움을 되찾기 위해서는 ´동안성형´을, 장년층에서는 ´회춘성형´이라고도 하는데 특징은 흉터가 없거나 거의 눈에 않아, 수술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 건강하고 탄력 있게 보이게 만드는 성형수술이라고 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수술로는 눈밑지방과 다크써클을 해결하는 눈밑지방이동술과 엔도타인 주름성형이 있다.

눈밑지방을 재배치하여 불룩한 지방, 패인 고랑, 다크서클은 물론 애교살까지
눈밑지방이 불룩해지면서 다크써클이 생기는 현상을 개선하는 방법은 나이와 근육긴장도에 따라 몇 가지 선택이 있을 수 있는데, 20대처럼 나이가 젊을 때는 아직 탄력이 있고 눈밑지방을 감싸는 막구조가 튼튼해 결막을 통해 지방을 소량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눈밑지방이동술은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고, 비교적 충분한 양을 재배치해 불룩함도 해결하고 꺼진 부위도 좋아져서 효과면에서도 우수하고 재발할 가능성이 적다.

이는 혈관과 분리된 지방을 이식하는 수술과 달리 눈 밑에 혈관과 연결된 지방 즉, 살아 있는 지방을 자리만 이동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시술 후 결과가 훨씬 좋다. 특히 수술 후 눈 밑 ´애교살´을 만드는 안윤근의 톤이 약간 증가하면서 애교살이 강화되는 장점도 있다.

눈밑지방이동술은 절개부위가 결막부위에만 있어 흉터걱정이 없으며, 수술시간은 30분 정도로 수술 후 이틀 정도면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고 3~7일 정도면 부기가 70~80% 정도 빠져 비교적 빨리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주름을 버리고 젊음을 되찾는 엔도타인성형
젊음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바람을 따라 ´고품격 주름성형인 엔도타인 성형´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유는 내시경과 함께 엔도타인을 이용하면 최소 절개, 최소 침습으로도 과거의 큰 절개를 통한 고전적인 방법 보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엔도타인이란 늘어진 피부조직을 위로 충분히 끌어 올린 후 처지거나 내려오지 않도록 강하게 고정해주는 재료로 식물성재료를 사용하여 인체에서 녹는 제품으로 이마주름이나 볼처짐을 올리는 많이 사용한다. 엔도타인은 이마거상술을 할 때, 1cm정도 작은 절개 2개로도 이마주름은 물론 눈썹과 눈꺼풀의 처짐 현상까지 한 번에 개선할 수 있다. 매우 작은 절개로 가볍게 시행하기 때문에 흉터 걱정은 물론 수술에 대한 부담도 크게 줄어들지만 효과는 만점이다.

엔도타인을 이용하면 하안검 주름 성형을 할 때처럼 눈 밑의 작은 절개를 통해 눈 아래 불룩한 지방부터 처진 볼과 눈주름, 팔자주름에 이르기까지 한꺼번에 리프팅 시킬 수 있다.

도움말/분당동안성형전문 성남 분당성형외과 MS성형외과 김인규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