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담테크, 초소형 충전식 보이스레코더 ‘R4’ 출시
아이담테크, 초소형 충전식 보이스레코더 ‘R4’ 출시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7.0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기기 전문기업 아이담테크(대표 박상호)가 초소형 충전식 보이스레코더 ‘R4’를 1일 출시했다.

아이담테크에 따르면 R4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충전식 보이스레코더로 초소형이면서도 자체 스피커를 내장해 녹음한 내용을 바로 듣고, 필요 없는 파일들을 지우는 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존의 보이스레코더나 MP3Player와 달리 제품 옆면에 2채널 슬라이드 버튼을 별도 배치해 보이스레코더와 mp3플레이어로 선택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평소에 mp3로 사용하다 필요 시 바로 원터치로 보이스레코더로서 변환해 녹음할 수 있다.

다양한 녹음모드 설정이 가능해 녹음모드는 AD PCM/HQ/SP/LP의 4가지 녹음품질 방식으로 녹음, 특히 AD PCM을 선택하면 무압축방식으로 우수한 품질의 녹음이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알람기능이 탑재돼 지정된 시간에 알람음이 울리며, 예약녹음이 가능해 원하는 시간에 자동 녹음할 수 있다. 마이크로 윈도우 USB저장장치를 사용, 편리한 저장기능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보이스레코더만의 중요한 기능인 음성감지 녹음 시스템(VAS)이 적용돼 소리가 날 때만 자동으로 녹음하도록 할 수 있고, 라인인 녹음이 가능해 외부 오디오 혹은 다른 기기의 녹음도 가능하다.

또한 장시간 녹음할 때에는 자동분할 녹음 기능을 선택해 30분이나 1시간 단위로 분할녹음 저장된다.

아이담테크는 펜타입 보이스레코더 P2, 바타입 보이스레코더 PRO9 등 7종의 보이스레코더를 시장에 idam브랜드로 유통시키면서 국내시장에서 월 4000대를 판매, 상반기 보이스레코더 마켓쉐어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데일리경제]

제품 문의 www.idamtech.co.kr,  070-4261-9331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