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앞두고 쁘띠성형으로 변신한다?
휴가철 앞두고 쁘띠성형으로 변신한다?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7.0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쁘띠성형, 회복 빠르고 비용부담 적어

7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여성들의 발걸음이 바빠지기 시작했다. 이들은 무엇보다도 짧은 시간 안에 티 안 나게 예뻐질 수 있는 방법들을 찾고 있는 것이다.

요즘은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이 되면서 다이어트나 피부 관리 또한 자기관리의 중요한 요소가 됐다. 때문에 자신감 회복과 함께 보다 좋은 이미지 형성을 위해 성형수술을 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아무리 성형수술이 보편화되었다고 해도 칼을 대는 수술이 부담스럽지 않은 것은 아니다. 한 번 수술하면 그 효과가 영구적이기 때문에 만약 수술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에는 또 다시 칼을 대야하는 재수술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수술이 바로 ‘쁘띠성형’이다. 쁘띠성형은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보톡스나 필러로 주사시술을 하는 것이다. 때문에 칼을 대는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

에스피부과의원 홍석진 원장은 “쁘띠성형은 특별한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짧은 시간에 시술이 가능하고 회복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을 받지 않으면서 시술을 받을 수 있어 시간적으로 비교적 부담이 적어 휴가철을 앞두고 많은 여성들이 내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톡스는 근육에 보톡스 약물을 직접 주입하여 근육을 축소시키고 마비시키는 시술로서 근육이 발달하여 나타나는 사각턱을 개선하고 이마, 미간, 눈가의 주름 개선하는데 이용된다. 특히 뼈가 아닌 근육(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하여 각진 사각턱의 경우 간단한 보톡스 시술만으로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어 수술 없이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보톡스로 사각턱의 효과를 보려면 1~2개월의 시간이 필요하다.

필러는 말 그대로 ‘채워준다’는 의미의 시술로, 꺼지거나 패이고 함몰된 부위 또는 깊은 주름 부위에 인체 조직성분과 동일한 필러 성분을 주입하여 해당 부위를 보완하고 개선하는 시술이다. 이는 팔자주름 등을 치료하는데 사용됐지만 그밖에 볼살을 좀 더 채워 어리게 보이게 한다거나, 낮은 콧대를 높이고 매부리코를 교정하는데 많이 쓰였다. 밋밋한 이마를 보완하고 주름을 개선함은 물론 얇은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어주는데도 적용된다. 특히 필러 시술은 시술 효과가 즉시 나타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시술 중 하나다.

피부과전문의 홍석진 원장은 “쁘띠성형은 피부조직의 결손을 채워주고 피부에 볼륨감을 주는 주사약품으로 시술하는 것이다. 때문에 정품이 아닌 약품을 사용하면 장시간에 걸쳐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며 “반드시 허가받은 정품을 사용하고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데일리경제]

에스피부과의원 홍석진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