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식 식습관·스트레스 등 젊은 남성층도 발기부전 증가세
서구식 식습관·스트레스 등 젊은 남성층도 발기부전 증가세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7.0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기부전증상으로 꺼져버린 자신감 적극적인 치료로 자신감을 회복하라

남성 성기능 장애 중 가장 흔하면서도 심각한 문제가 바로 발기부전이다. 발기부전이란 간단히 말하면 아예 발기가 안 되거나 만족할 만한 성행위를 할 정도로 발기력이 유지되지 못하는 경우를 말한다.

이러한 발기부전은 중년남성들에게 주로 발생했으나 요즘은 현대 사회의 치열한 경쟁과 과다한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인해 최근 20대와 30대 초반의 젊은 남성층에서 비뇨기과를 방문해 발기부전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이 나타나고 있다. 젊음, 청년 이라는 단어와 발기부전은 왠지 어울릴 수 없어 보인다. 또한 당사자는 시간이 흐를수록 점차 더 큰 걱정에 휩싸이게 되고, 자신감 상실과 결혼에 대한 갈등, 심리적 좌절감등을 겪게 되지만, 젊다는 이유 때문에 도움을 받기도 쉽지 않다.

최근 서구식 식습관과 직장 내 스트레스로 발기부전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발기부전이 생기면, 원만한 부부생활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고, 남성 우울증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발기부전은 건강한 남성들도 갑자기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므로, 그 원인을 찾기가 쉽지 않다.

비뇨기과 전문의 김진홍 원장은 “보통 발기부전이란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노화현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노화로 인한 경우는 일부에 지나지 않으며, 주된 발기부전의 원인은 크게 정신적 원인과 신체적 원인으로 구분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신적인 원인은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장애 등의 원인에 의한 것이며, 신체적인 원인은 당뇨나 고혈압 등으로 발생한다.”며 “발기부전은 신체적인 원인이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그밖에 과도한 음주와 흡연, 비만 등도 발기부전에 영향을 준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이러한 발기부전도 치료가 가능하다. 특히 수술적 방법은 먹는 약이나 주사약물로 전혀 효과를 볼 수 없는 경우에 한해 선택하게 되는 방법으로, 원인과 연령에 관계없이 다양한 부분치료가 가능하다.

먼저, 동맥 재건술은 젊은 환자에서 외상에 의해 발생한 국소적인 동맥손상의 경우에 효과적인 수술방법이다. 음경해면체내로 유입되는 혈류량이 부족하여 발기부전이 되는 동맥성 발기부전에 적용되는 수술방법으로, 주로 하상 복부동맥을 직접 음경해면체동맥에 연결해 유입 혈류량을 증가시킨다. 수술시 입원이 필요하며, 현재 많이 시술되는 방법은 아니다.

다음으로 정맥결찰술은 음경해면체내로 유입되는 혈류량은 정상이나 정맥으로 모두 빠져나가버리면 충분한 발기상태를 유지할 수 없다. 이를 정맥성 발기부전이라 하며, 누출정맥을 차단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는 수술이다. 발기는 되지만 성관계 중간에 발기력이 떨어져 성관계를 유지할 수 없게 된다. 입원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수술 후 퇴원해 일상생활로 돌갈 수 있다.

영구 발기 보형물 수술은 음경에 발기 보형물을 삽입해 발기상태를 스스로 조절하도록 하는 수술적 치료법이다. 발기부전의 원인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충분한 성생활이 가능해지며, 발기상태 및 발기시간을 원하는 만큼 조절할 수 있게 된다. 보형물의 종류에 따라 수술시간, 비용 등이 달라지며 보통 2시간이면 수술이 끝나고, 입원은 필요하지 않다.

발기부전이 생기게 되면 부부생활에 여러 어려움이 발생하기 때문에, 결혼한 상태라면 부부가 함께 치료에 동참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증상이 나타나면 부끄러워말고 부부가 함께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