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KDI, 세종시 이전 협력사업 업무 협약
우리은행-KDI, 세종시 이전 협력사업 업무 협약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30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29일 KDI(한국개발연구원, 원장 현오석)와 ‘세종시 이전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KDI의 세종시 신사옥 건축비용 여신지원과 임직원의 세종시 주택구입 및 임차자금 금융지원 · 청량리동 소재 KDI사옥 매각업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세종시 신사옥에 영업점을 신설해 주거래은행으로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KDI의 세종시 조기 정착을 지원할 방침이다.

우리은행은 지난 달 17일부터 실시된 KDI의 세종시 협력은행 선정 입찰에 참여하여 세종시 이전비용 금융지원과 임직원 금융지원 및 협력사업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세종시 이전 협력은행’으로 최종 선정됐다.

충남 연기군 금남면 일대에 조성중인 세종시 국책연구기관 부지로 이전하는 연구기관은 KDI를 비롯해 국토연구원 · 조세연구원 · 법제연구원 등 모두 16개 기관이고 이중 ‘세종시 이전 협력은행’을 선정한 기관은 KDI가 처음이다. 이번 KDI의 이전 협력은행 선정으로 국책연구기관의 세종시 이전이 한층 속도를 낼 전망이다.

우리은행 이영섭 기관영업전략부장은 “이번 KDI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세종시 이전 예정 연구기관에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다른 연구기관의 세종시 이전시에도 우리은행이 협력은행으로 선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