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치료 시기 놓쳐 심한 경우 모발이식시술 받아야
탈모치료 시기 놓쳐 심한 경우 모발이식시술 받아야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30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와 비교했을 때 부쩍 주변에서 탈모 때문에 머리숱이 적은 사람을 흔히 볼 수 있다.

또한 과거에 비해 현대인은 다양한 스트레스와 지나친 헤어제품의 사용 등으로 인해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탈모증치료를 받기 위해 전문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특히 모발이식을 받는 환자의 40%이상이 여성이기 때문에 더 이상 탈모는 남자만의 문제가 아니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이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보자르 모발이식센터의 배강익 원장과 함께 탈모치료와 모발이식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1> 20대부터 머리숱이 적어진다는 생각은 했지만 취직한 후 몇 년이 지난 지금 깜짝 놀랄 정도로 머리숱이 없어져 걱정이다. 해결법이 있는지?

<배강익 대표원장> 탈모증의 진행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는 없지만 가급적 빨리 전문병원을 찾기 바란다.

최근 탈모증이 시작되는 연령이 낮아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나이가 젊다고 방심하면 탈모치료의 시기를 놓칠 수 있다. 특히 탈모는 정확한 원인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자연적으로 회복이 되지 않다.

또한 증상이 호전되는 듯하다가도 다시 재발하기를 반복하거나 탈모가 점점 심해 질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빠른 시간 안에 전문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좋다.

탈모증 초기 이후인 경우 치료기간도 길기 때문에 탈모치료와 모발이식을 병행하기도 한다.

특히 남자인 경우 탈모가 M자 형태로 진행되는데 나이가 젊은 경우라면 우선 탈모치료를 병행하면서 깊게 패인 부위에 모발이식을 한다면 외모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탈모치료는 본인의 관리도 중요하지만 전문병원의 역량도 큰 만큼 신중하게 알아보고 선택해야 한다.

<Q2> 직장여성인데 눈썹숱이 없어 눈썹화장을 하지 않으면 외출을 생각하지 못한다. 이번 여름에 바닷가로 휴가를 갈 계획인데 해결 방법은 없나?

<배강익 대표원장> 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될 정도로 중요한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중요하게 생각한다.

모발이식시술은 모발뿐 아니라 숱이 없는 눈썹이나 눈썹교정이 필요한 경우에도 가능하며 최근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찾는 시술이다.

또한 눈썹이식은 특별한 흉터가 발생하지 않고 영구적으로 예쁜 눈썹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과 문신에 비해 자연스럽고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눈썹이식시술을 비교적 단순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눈썹은 사람마다 차이가 크고 선호하는 모양도 제 각각이기 때문에 고도의 테크닉이 필요한 시술이다.

눈썹은 제각각 털의 방향이 달라 그 흐름을 잡아내야만 개인에게 어울리고 자연스러운 눈썹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고 정교한 디자인이 가능한 전문병원을 찾아야 만족도가 높은 시술을 받을 수 있다.

<Q3> 30대 직장여성이다. 미용실에 갈 때마다 가르마부위의 머리숱과 헤어라인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 해결방법은 없는지?

<배강익 대표원장> 전문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길 권한다.

여성의 60~70%가 살면서 한번이상 탈모를 겪을 정도로 여성의 탈모는 흔한 편이다.

특히 산후 탈모나 일시적인 호르몬 불균형으로 생긴 탈모는 쉽게 자연스럽게 회복되지만 여성의 탈모는 남성의 탈모와 다르기 때문에 탈모치료초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여성의 탈모는 이마 쪽 헤어라인은 유지되지만 정수리 부위에 탈모가 발생하는 것이 특징인데 많은 여성들이 가르마 부위의 머리숱이 적어진다고만 생각해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심하게 탈모가 진행된 후에야 전문병원을 찾는다.

또한 여성도 탈모증이 심한 경우 모발이식시술을 받게 되는데 전체 모발이식시술자들의 30~40%가 여성일 정도로 많다.

이렇게 최근 여성의 탈모가 많아진 것은 스트레스와 무리한 다이어트 등 사회진출이 활발해지면서 증가하게 됐으며 남성처럼 대머리가 되지는 않지만 심한 경우 우울증이나 대인 기피증까지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모발이식시술은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까지 가능하지만 디자인감각과 시술소양을 갖춘 전문병원의 선택이 중요하기 때문에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Q4> 이직 30대인데도 간혹 40대로 오해를 받아 스트레스를 받는다. 특히 이마의 양쪽 옆 부분의 탈모가 심해 고민이다.

<배강익 대표원장> 아직 젊은 나이임에도 심한 탈모 때문에 전문병원을 찾는 남성들이 최근 급격히 늘고 있는 추세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탈모는 M자형으로 이마의 좌우측에서 모발이 빠지기 시작해 정수리부근에서 합쳐진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젊어도 나이 들어 보이고 원하는 헤어스타일 연출도 불가능해 콤플렉스를 느끼는 남성들이 많다.

임시방편으로 모자를 쓰거나 가발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모자나 가발은 한계가 있으며 운동 등과 같은 취미활동도 꺼리게 된다.

또한 탈모에 좋다는 민간요법이나 탈모방지 샴푸, 영양제 등을 사용해도 한번 시작된 탈모는 전문적인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눈에 띄는 개선효과를 얻기 힘들고 오히려 탈모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는 결과를 불러오게 된다.

만일 탈모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탈모치료기간도 길어질 뿐 아니라 심한 경우 모발이식시술을 받아야 한다.

또한 현재까지 심하게 진행된 탈모를 가장 확실하고 빠르게 개선시키는 방법은 모발이식시술이지만 전문병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만큼 신중하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