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인턴십, 취업의 지름길 ”
<취업>“인턴십, 취업의 지름길 ”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2.0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인턴십, 취업의 지름길 ”
대학생들의 겨울방학이 시작되면서 기업의 인턴채용도 줄을 잇고 있다. 취업성공을 위한 열쇠 중 하나로 꼽히는 인턴 경험은 단순한 경험 이외에도 정직원 채용기회, 가산점 획득, 상금 등 다양한 혜택들이 있어 노려볼 만하다.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에 따르면, 대우조선해양, ING생명보험, 미래에셋 생명 등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 대우조선해양(www.dsme.co.kr)은 동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08년 2, 8월, 09년 2월 관련학과 학, 석사 학위 취득대상자, 전 학년 성적평균 3.0 이상, 토익 600점 이상인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소정의 실습비가 지급되며 우수 인턴 수료자는 08년 채용 확정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접수는 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 ING생명보험(www.inglife.co.kr)은 마케팅전략기획부에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재학생, 휴학생 및 졸업생으로 전공제한은 없다. 온라인 마케팅(쇼핑몰) 경험자, 영어 가능자, 보험/금융 관련 지식 보유자, 국가보훈 대상자는 우대한다. 인턴십 기간은 17일부터 08년 12월 31일까지 6개월 이상이고, 일정조정은 가능하다. 인턴십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채용이 결정된다. 11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 미래에셋생명(www.miraeassetlife.com)은 전 부문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국내외 대학, 대학원 08년 8월 졸업 예정자로 전공제한은 없다.(단, 외국국적자도 지원 가능) 금융관련 및 전문자격 소지자, 영어, 중국어 등 어학 우수자는 우대한다. 근무 성적 우수자는 채용 시 가점이 적용된다. 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 에스원(www.s1.co.kr)은 기술인턴 사원을 모집한다. 전문대졸 또는 동등학력 이상 소지자(08년 졸업예정자 포함)로 관련학과 전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산업기사 이상)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단, S/W 특기자는 전공 무관) 국가기관에 구직신청 후 3개월 이후인 자,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한다. 정상수료자는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1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만 가능하다.

◆ 페어차일드코리아(www.fairchildsemi.com/kr)는 R&D, Process Engineer, Finance 등 전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대학교 또는 대학원 재학생으로 학점 3.5이상,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장애인,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인턴근무자는 향후 채용 시 수습기간 중 인턴기간에 한해 면제된다. 접수는 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외에도 농촌진흥청(14일), 코레일유통(11일), 더바디샵(16일) 등에서 인턴을 모집 중이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