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습경보! 27일 B-29 OBT 무차별 폭격!!
공습경보! 27일 B-29 OBT 무차별 폭격!!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6.27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픽토소프트(대표 김세훈)는 자사의 홈페이지(http://www.b29online.com)를 통해 서비스 하는 2차 세계대전 배경의 전략 웹게임<B-29 : 마지막 출격(이하 B-29)>이 오는 27일부터 공개서비스(이하 O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B-29>의 OBT는 지난 9일 진행되었던 비공개테스트(이하 CBT)를 플레이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버그를 수정하고 전체적인 게임 시스템 점검, 서버 안정성 점검, 퀘스트 업데이트 등 여러 부분을 점검 및 개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CBT를 통해 선보인 게임 내 주요 시스템인 '투기장(PvP)', '장군 결혼', ‘전투’, ‘건물 건설 및 업그레이드’ 등은 기존 웹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기능을 추가하거나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이로 인해 국내 유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B-29>는 1만 4천여 명이 회원 가입을 하고 게임을 즐겼다.

<B-29>는 건물의 건설 및 업그레이드를 대기열(확장 대기) 없이 플레이 할 수 있어 기존 웹게임에서 건물 업그레이드 시간을 무료하게 기다리기만 했던 방식에서 탈피했으며 수동 전투와 자동 전투를 자유롭게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고 '체스게임'과 같이 이동거리와 공격거리를 이용하여 다양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

자동 전투 시 전투를 직접 지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유저는 전투와 건설, 생산, 거래, 연구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투기장은 유저간 1v1, 2v2, 4v4의 자유로운 교전이 가능하고 실제 병력의 손실이 없기 때문에 다양한 전략, 전술을 실험해 볼 수 있다.

게이머들은 연합국과 추축국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며 2차 대전에 참전했던 몽고메리, 롬멜, 구데리안 등의 실존 영웅, 당시 전쟁 거점의 맵을 게임 내에 적용해 2차 대전 당시의 전장을 더욱 사실적으로 체감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저가 건축 건설 및 기술 연구 등의 무료한 대기 시간에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크레이지 아파치’, ‘포로수용소’, ‘퀴즈풀기’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픽토소프트는<B-29>의 OBT를 기념해 27일부터 7월 21일까지 '지도자 생성', '홍보이벤트', '지도자 명성 업그레이드'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를 통해 그래픽카드,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 블루투스 이어폰, 핸디에어컨,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픽토소프트 유기우 부장은 "이번 CBT를 통해 공개한 'B-29'의 주요 콘텐츠인‘전투’, '장군결혼', '투기장', 건물 업그레이드 대기열 등이 기존 웹게임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라며 "이번 OBT는 지난 CBT에서 발견된 문제를 해결하고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게임의 만족도와 재미를 배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29>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b29onlin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