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후 안전하고 빠른 회복 원한다면?
양악수술 후 안전하고 빠른 회복 원한다면?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6.2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빠른 회복 원하면 탄력고정해야”

‘드라마틱한 성형수술 결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수술법이 ‘양악수술’이다. 양악수술은 기존의 안면윤곽 수술과는 달리 턱을 단순히 자르고 줄이는 데서 벗어나 3차원적으로 턱을 이동시키거나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그래서 주걱턱, 안면비대칭, 긴얼굴 축소, 부정교합, 돌출입 등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이다.

최근 이파니, 김지혜, 이동윤 등의 연예인들이 양악수술을 했다고 고백하면서, 양악수술은 연예인 성형이라고도 불리기도 한다. 과거 부정교합의 치료로 시행되었지만 최근에는 미용적 목적으로 시행되는 경우가 더 많아졌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수술 후 힘든 회복과정으로 악명이 높다. 특히 악간고정의 과정에 대한 환자 불편이 가장 큰데, 기존의 완전고정식을 시행하면 입을 벌릴 수 없어 먹거나 말을 하는데 큰 지장을 줬기 때문이다.

이런 악간고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개발된 것이 ‘노타이’나 ‘무고정’ 등으로 불리는 비고정식 양악수술이다. 하지만 악간고정 과정이 수술 후 정상적으로 뼈가 아무는 것을 돕는 과정인데 이를 빼고 넘어간다는 것이 환자의 입장에서는 불안할 수밖에 없는 것.

이런 환자들을 고려해 개발된 것이 페이스라인 성형외과에서 새롭게 선보인 ‘탄력고정 양악수술’이다.

탄력고정 양악수술은 말 그대로 탄력이 높은 의료용 밴드를 이용해 고정을 하는 방식이다. ‘탄력고정’을 위해 개발된 의료용 밴드는 안전하고 탄성이 높아 고정을 한 채로도 충분히 입을 벌리고 말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그 밴드가 턱이 정상범위 내에서만 움직이도록 하는 가이드 역할을 하기에 증상의 재발이나 부작용 발생 등의 우려를 줄여준다.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이진수 원장은 “양악수술 후 악간고정은 백신이나 마찬가지다”라며 “예방주사를 맞는 것이 맞지 않는 것보다 안전하듯, 양악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이나 턱관절 이상 등의 문제들을 사전에 미리 막고자 한다면 악간고정을 시행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다”고 말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