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광대뼈 돌출 , 사각턱,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로 개선 가능?
돌출입, 광대뼈 돌출 , 사각턱,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로 개선 가능?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6.2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는 한이 없다. 최근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 할 수 있는 돌출입, 앞 광대 돌출, 옆 광대 돌출, 사각턱 인 사람들의 경우는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는 더욱 더 심하다. 외모가 반드시 중요한 건 아니지만 외모 때문에 심한 콤플렉스를 받고 있다면 성형을 통해 치유한다는 것을 탓하긴 어렵다.

남성이든 여성이든 대인관계가 활발해진 최근에는 멋진 외모는 경쟁력이다. 특히 잇몸뼈 자체가 돌출된 돌출입은 외모뿐 아니라 부정교합으로 인해 음식물을 씹거나 발음장애 등이 생기며 특히 대화 중에 웃거나 미소를 짓게 되면 어색하고 잇몸이 과도하게 보여 미관상으로 좋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돌출입 수술을 받은 사람은 마음의 치유뿐 아니라 자신감까지 생긴다고 한다.

최근 돌출입, 양악수술 분야에 세계적 권위자로 검증된 에뜨 성형외과/ 치과 박흥식 원장은 “수술을 잘하는 전문의를 정확히 알아보는 방법은 직접적인 상담과 지금까지 수술 한 환자들의 다양한 유형 별 수술 사례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은 어색하거나 퉁명스러워 보일 수 있는 입 모양과 턱끝 모양을 세련되고 자연스럽게 주면서 웃을 때 보이는 잇몸과 두툼한 입술도 개선이 되고. 콧대도 상대적으로 오똑해 보이는 얼굴로, 옆면과 정면 모두에서 균형과 조화를 이룬 얼굴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수술 별 사례들을 상담과 병원의 홈페이지, 카페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면 기본적인 실력은 믿어도 좋다”고 조언한다.

그러면서 박원장은 “ 맞춤형 수술디자인은 오랜 경험과 수많은 유형별 수술을 토대로 환자의 변화를 예측하고 관찰하여 쌓아진 노하우이므로 10년 이상의 경력과 2,000 케이스 이상의 수술 사례를 가진 믿을 수 있는 전문의를 만나 깊은 상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덧붙였다.

동안의 작은 얼굴이 대세인 요즘 트렌드에서 광대뼈 또한 콤플렉스를 주는 요소 중 하나이다. 동양인은 서양인과 달리 광대뼈가 발달해서 실제보다 이미지적으로 얼굴이 커보이는 단점이 있다.

이마와 자연스럽게 균형을 이뤄주는 앞 광대뼈는 볼살과 어울려 동안을 만들어준다. 서양인에 비해 동양인이 좀더 어려 보이는 것도 광대뼈와 볼살 때문이지만 과도하게 발달한 광대뼈는 얼굴라인을 강하고 남성적으로 보이게 한다.

이러한 점은 돌출입과 더불어 사각턱 등 남성적 이미지를 주는 큰 요인이 된다. 특히 광대뼈 때문에 얼굴라인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많은 여성의 경우 앞 광대뼈와 옆 광대뼈가 모두 발달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에뜨 성형외과 박흥식 원장은 “옆 광대뼈가 돌출되면 얼굴라인이 전체적으로 사납게 보이고 호감을 주기 어렵다”며 “옆 광대뼈를 축소하고 앞 광대뼈는 살려주면 전체적인 얼굴라인을 볼륨감있고 좀더 젊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고 설명했다.

치아와 턱은 순환고리로 연결돼 영향을 주고 받는데 치열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턱에 변형을 가져온다. 또한 저작근육(음식물 등을 씹는데 관여하는 근육)이 발달한 경우도 턱에 변형이 온다.

박흥식원장은 "임상경험이 많고 안면윤곽적 측면에서 복합적 수술이 가능한 실력을 갖춘 믿을 수 있는 전문의 경우 돌출입•광대뼈•사각턱을 한번에 수술 가능하다"며 "그러나 개인마다 얼굴형과 뼈의 모습, 얼굴근육, 피부조직 등의 구성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돌출입수술이나 주걱턱수술, 양악수술 등은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박흥식 원장은 돌출입•턱수술분야의 세계적인 마에스트로라는 것이 주변의 전언이다. 세계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영국 켐프리지 국제인명센터(IBC)’ 2011년 판과 2년 연속 ‘2011 마르퀴즈 후즈후 인더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인명사전 특별판에도 실린 이 분야에 세계적인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