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항공 화물운송 회사 '카고룩스' 지분 인수 추진
카타르항공, 항공 화물운송 회사 '카고룩스' 지분 인수 추진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22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타르항공은 유럽 최대 항공 화물운송 전문회사인 카고룩스(Cargolux)의 지분 35%를 인수하는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위한 협정식은 지난 9일 룩셈부르크에서 현(現) 카타르 수상 겸 외무장관 세이크 하마드 빈 자셈 알 타니(Sheikh Hamad Bin Jassim Bin Jabor Al Thani)와 룩셈부르크 재무 장관 뤽 프리덴(Luc Frieden)이 배석한 가운데, 카타르항공 최고경영자(CEO) 아크바르 알 바커(Akbar Al Baker)와 카고룩스 회장 겸 최고 경영자 프랭크 레이먼(Frank Reimen)에 의해 이루어졌다.

이번 인수로 인해 카타르항공은 카고룩스의 세계적 물류망을 이용, 미래 성장 동력인 화물 부문 강화와 시너지 창출을 도모하게 된다.

카타르항공은 현재 전세계 100개가 넘는 지역에 자사의 여객기를 이용, 화물 운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30개 국제노선에 전용 화물 수송기를 운영하고 있다.

카고룩스는 16대의 보잉747화물기로 세계 90개국을 운항하고 있으며, 보잉의 차세대 와이드보디(Wide body) 기종인 ‘747-8’ 화물기 13대를 주문한 최초 발주자이기도 하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