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및 의료산업 학문분야 권위 Edmondson 교수, 특별강연
병원 및 의료산업 학문분야 권위 Edmondson 교수, 특별강연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6.0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및 의료산업 학문분야 권위 Edmondson 교수, 특별강연
병원 및 의료산업 분야에 있어 최고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하버드대학 Amy C. Edmondson 교수가 내한, 특별강연회를 갖는다.

대한병원협회 초청으로 내한하는 Edmondson 교수는 병원 및 의료산업 뿐 아니라 ‘변화관리 리더쉽’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로서 현재 하버드대학 경영대학원에 몸담고 있으며, 이번에 내한하여 “변화 어떻게 리드할 것인가(Leading Organizational learning and change)'를 주제로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5시30분까지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6층 은영대강당에서 강연한다.

한편 병원협회는 이번 Edmondson 교수를 초청해 특별강연회를 갖게 된 데 대해 “21세기의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조직은 계획이나 실행이 아닌 도전 탐구를 통해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학습해야 한다”면서 “이에 병원협회는 이 분야에 있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Edmondson 교수를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라고 그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병원협회는 “Edmondson 교수는 이번에 현재 변화하고 있는 경영 전략과 새롭게 떠오르는 조직 운영 전략의 차이점에 대한 내용들을 병원의 사례 중심으로 강연하게 될 것”이라면서 “각 병원의 원장님을 포함한 임직원 및 경영분야 실무자 그리고 차세대 리더인 전공의들의 믾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Edmondson 교수의 이번 강연은 동시통역으로 이루어지며, 참가비는 병원 임직원 및 일반참가자의 경우 1인당 5만원, 전공의 및 대학원생 1인당 3만원이고, 현장 등록대에서 접수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