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모바일, ‘스즈미야하루히의 단결’ SNG 日 GREE 통해 출시
넥슨모바일, ‘스즈미야하루히의 단결’ SNG 日 GREE 통해 출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6.21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모바일(대표 이승한)은 일본 업프론티어 주식회사(대표 하나모토 히로시)와 공동으로 개발한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스즈미야하루히의 단결’을 일본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이트 중 하나인 그리(GREE, www.gree.jp)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즈미야하루히의 단결’은 일본에서 총 650만 부의 판매 실적을 기록한 ‘스즈미야하루히 시리즈’ 소설을 원작으로 개발된 피쳐폰용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주인공 ‘하루히’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하여 미니게임 및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다른 유저들과 대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넥슨모바일은 ‘스즈미야하루히의 단결’의 공동 개발과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게임개발은 물론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넥슨모바일 이승한 대표는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끈 스즈미야하루히 시리즈를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개발해 글로벌 플랫폼인 ‘그리’를 통해 서비스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필두로 글로벌 시장에 어필할 수 있는 인기 콘텐츠들을 다양한 플랫폼으로 개발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즈미야하루히의 단결’의 원작인 ‘스즈미야하루히 시리즈’는 독불장군 ‘하루히’의 엉뚱하고 유쾌한 사건사고를 다룬 학원물로, 국내에서도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어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