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요통 및 관절질환 예방 ‘무료공개강좌’
디스크 요통 및 관절질환 예방 ‘무료공개강좌’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2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신향병원 오는 25일 6층 회의실 진행

디스크, 요통 관절 질환의 원인 및 예방법 등을 주제로 열리는 정형외과 전문의 한정일 과장의 이번 공개강좌는 오는 25일 토요일 오전 11시 20분에서 12시까지 40분간 우신향병원 6층 회의실에 진행된다.

현대사회에는 척추질환과 관절질환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많다. 중요한 것은 잘못된 생활습관과 운동부족, 건강을 해치는 패션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사소한 요인들은 일상에서 얼마든지 예방이 가능한 것들 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증상이 나타나고 나서야 후회를 하는 것이 보통이다. 디스크나 요통 같은 척추질환에 대한 지식과 예방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한편 척추질환전문 병원인 우신향병원에서 디스크나 허리통증 관절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나 보호자, 일반인을 위한 무료 공개강좌를 열고 있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신향병원은 척추질환, 관절질환을 전문으로 치료해 온 곳으로 오랜 시간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다양한 치료 노하우를 보유하고 시술은 물론 비 수술치료에도 획기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우신향병원 측은 "단순히 증상을 치료하고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지 않고 예방과 자가 개선이 가능하고 있다"면서 "무료 공개강좌 역시 환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해 예방에도 큰 목적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우신향병원의 의료진은 현대사회의 척추건강악화와 발생은 일상에서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는 곳에서 출발하는 경우가 많고 증상이 나타난 환자 역시 정확한 지식이 부족해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며 병은 고치는 것 보다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또 증상이 이미 증상이 나타난 경우라도 빠른 진단과 치료가 증상을 크게 호전시킬 수 있음에도 시간이 지체되어 더 큰 고통을 겪고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 치료를 하는 환자들이 적지 않다면 그런 악순환을 사전에 막기 위해 환자들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무료 공개강좌를 계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디스크나 요통 척추, 관절질환은 극심한 통증과 함께 정상적인 생활을 어렵게 하는 것은 물론 심한 경우 장애수준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 만큼 절대로 간과해서는 안 되는 질환이라는 점을 명심하고 충분한 사전지식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이번 우신향병원의 공개강좌는 고통에 시달리면서도 자신의 증상과 치료에 대해 정확한 정보가 부족한 환자와 가족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일상에서 관리 가능한 척추 관절질환 건강관리법과 예방법 응급조치법 등 유용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공개강좌에 대한 문의는 우신향병원의 총무과 전화(tel: 927-3331)로 가능하다. 디스크 관절질환에 관심이 있는 환자, 보호자,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