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돌출입수술, 양악 수술로 자신감과 스펙 키운다
돌출입, 돌출입수술, 양악 수술로 자신감과 스펙 키운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1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출입은 말 그대로 입이 돌출되어 있는 상태다. 생활을 하는데 크게 지장을 주는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돌출입에 대한 콤플렉스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일까. 그것은 돌출입이 평소 자신의 기분이나 자신의 감정을 나타내는 얼굴표정 혹은 감정상태를 자신의 의도와 다르게 많은 왜곡을 시키기 때문이다.

잘 생각해 보면 우리 주변에 돌출입인 분들의 평소 표정이나 특징을 알 수 있다. 무뚝뚝해 보이거나 심술난 사람처럼 뾰루퉁한 표정이거나.....입이 나왔다(심술났다)는 표현처럼 화가 난 사람으로 오해 받기 쉬운 인상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최근 취업 경쟁이 심해지면서 외모도 토익이나 학점과 같은 이른바 '스팩'처럼 여겨지며 채용 면접 점수를 잘 받기 위한 목적으로 하거나, 외모 콤플렉스가 있던 취업 준비생이 자신에게 잠재되어 있던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성형을 생각하기도 한다. 물론 반드시 성형만이 정답이 될 수는 없지만, 굳이 성형을 결정했다면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제대로 된 방향을 제시 받는 것이 중요하다. 급한 마음에 충분한 준비 없이 덜컥 수술을 했다가 낭패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한번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하게 되는것이다.

보통 취업준비를 하면서는 단기적으로 변화를 주는 간편 성형으로 칼을 대지 않고 주사를 통해 단기적으로 외모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시술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입이 나와 뚱해 보인다',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나와 보인다’ ‘주걱턱이다 ‘등 남들과는 다른 외모에 관련된 말을 많이 들었고 면접에서 떨어질 거 같은 느낌이 들 정도의 콤플렉스를 가졌다면 좀 더 전문적인 수술인 돌출입 수술이나 양악수술, 얼굴윤곽 수술 등을 생각하게 된다.

* 어떤 경우 돌출입 수술을 받아야 하고 양악수술을 받아야 하는 걸까?
주걱턱이나 비대칭, 잇몸이 많이 보이는 돌출입 등은 양악수술의 대상이 될수 있다. 기본적으로 어떤 경우에는 두 가지 수술법 중 선택할 수 있는 환자가 있기도 하다. 이런 경우에는, 가능한 한 환자 입장에서 더 안전하고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

* 돌출입수술이나 양악수술의 효과적인 부분은 많은 사람들도 알고 있지만 내가 어떤 수술을 받아야 하는지 혼란 없이 안전하고 제대로 된 수술을 받는 방법은?

그것은 나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전문가를 만나는 것이다. 전문의의 수술 전후 사례와 수술 받은 환자들의 가감없는 후기, 수술 경험 등에 대한 검증. 그리고 10년 이상의 돌출입 양악수술 전문의로서의 경력과 2,000케이스 이상의 수술 경험, 마지막으로 그에 따른 안정성 확보 여부 등 검증에 검증을 거쳐 자신의 수술을 맡겨야 한다.

사람들은 나름의 얼굴형과 뼈의 모습, 얼굴 근육, 피부조직 등 여러 구성요소가 상이성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사전 검진과 분석 결과에 따라 환자에 맞는 맞춤형 수술 디자인이 되어야 하고 그에 맞춰 수술해야만 정확히 환자가 원하는 수술 후 모습에 가까워 질 수 있다.

최근 돌출입, 양악수술 분야에 세계적 권위자로 검증된 에뜨 성형외과/ 치과 박흥식 원장은 “수술을 잘하는 전문의를 정확히 알아보는 방법은 직접적인 상담과 지금까지 수술 한 환자들의 다양한 유형 별 수술 사례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은 어색하거나 퉁명스러워 보일 수 있는 입 모양과 턱끝 모양을 세련되고 자연스럽게 해주면서 웃을 때 보이는 잇몸과 두툼한 입술도 개선이 되고. 콧대도 상대적으로 오똑해 보이는 얼굴로, 옆면과 정면 모두에서 균형과 조화를 이룬 얼굴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수술 별 사례들을 상담과 병원의 홈페이지, 카페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면 기본적인 실력은 믿어도 좋다”고 조언한다.

그러면서 박원장은 “ 맞춤형 수술디자인은 오랜 경험과 수많은 유형별 수술을 토대로 환자의 변화를 예측하고 관찰하여 쌓아진 노하우이므로 10년 이상의 경력과 2,000 케이스 이상의 수술 사례를 가진 믿을 수 있는 전문의를 만나 깊은 상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덧붙였다.

한가지 더 병원선택의 팁을 준다면 몇 가지 체크리스트를 확인해 보는 것도 방법이 될 것이다.
▲안전하고 제대로 된 수술을 원한다면 단순히 병원의 규모보다 실제로 나를 수술을 하고
케어해 줄 전문의가 누구인지?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인지?
▲사고가 생긴 적이 한번도 없는 병원인지?
▲정말 나를 위한 술 전 검사, 마취, 수술, 수술 후 관리 등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지
▲나를 상담하고 수술하는 전문의가 수술의 전 과정에 참여하여 컨트롤 하는지?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