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 통풍치료제 신약후보 임상 진입
LG생명과학, 통풍치료제 신약후보 임상 진입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1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LG생명과학이 기존 통풍치료제에 비해 높은 치료율과 안전성을 확보한 새로운 통풍치료제 신약후보물질(LC350189)의 개발에 성공, 식약청의 임상시험승인(IND)을 득하고 임상1상에 본격 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통풍은 혈액중 요산(Uric acid)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요산 결정체가 관절, 인대에서 염증성 관절염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특히 40-50대 남성에서 많이 발생하며, 국내 통풍 환자수는 년평균 13% 정도씩 증가 추세이다.

이번에 임상1상에 진입한 통풍치료제(LC350189)는 LG생명과학이 독자기술로 개발에 성공한 신약후보 신물질로 체내의 크산틴 산화효소 (Xanthine Oxidase)를 효과적으로 억제시켜 통풍을 유발하는 요산(Uric acid)의 혈중 농도를 현저히 감소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한 간기능저하, 과민성증후군, 심혈관계에 일부 부작용이 발견된 기존 통풍치료제에 비해 전임상시험에서 뛰어난 약리효과와 함께 연관 부작용도 발견되지 않아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기대되고 있다.

LG생명과학은 현재 신약후보 물질의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해 충청 광역권 선도사업 과제로 지원받고 있으며, 서울대 임상센터에서 임상1상 시험을 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생명과학은 이번의 신약후보물질에 대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10여개국에도 특허를 출원중에 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