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스 다이어트, 삼겹살 균형 잡힌 라인을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쥬비스 다이어트, 삼겹살 균형 잡힌 라인을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6.1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를 살고 있는 사람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아마도 없을 것이다. 요즘은 어린 아이들까지도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니, 우리는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것 같다.

필자는 주로 지인들과 이야기를 하며 스트레스를 풀어내는 편이다. 약속장소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다 좋아하는 삼겹살이 가득한 고깃집. 그런데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지인들은 맛있게 먹으면서도 늘 이야기한다. “삼겹살 먹으면 살찌는데 괜찮을까?”

이럴 때마다 필자는 지인들에게 “요플레가 살이 찔 것 같니? 삼겹살 1인분이 살이 찔 것 같니?” 라는 질문을 하는데, 10명 중 9명은 자신 있게 삼겹살이라고 대답한다.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방이 살이 찌는 원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과연 다이어트의 공공의 적은 지방일까?

“나는 굶지 않고 다이어트해” 라고 자신 있게 말하는 여성에게 어떻게 음식을 섭취하는가를 물어보면, 대부분은 칼로리를 계산한다고 대답한다.

그렇다면 삼겹살과 요플레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삼겹살은 100g당 331kcal, 요플레 100ml 1개는 110kcal다. 칼로리만 본다면 당연히 삼겹살은 살이 찌는 음식이다. 그러나 궁극적인 문제는 칼로리가 아니라 그 음식이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이다.

하버드 의과대학의 연구에 의하면, 생쥐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A그룹에는 1g에 9kcal의 지방을, B그룹에는 1g에 6kcal의 설탕을 1달 동안 지속적으로 섭취하도록 하였는데, 설탕을 먹인 B그룹의 쥐가 지방세포가 많이 쌓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는 지방세포를 쌓이게 하는 것은 지방 보다 설탕이라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겹살은 지방이 많다는 이유로 다이어트의 방해요소, 성인병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과연 그럴까?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스 수원점 이향숙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우리가 즐겨먹는 돼지고기는 근육을 형성하고 있는 주요 성분인 단백질이 풍부하며,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 필요한 비타민B의 함량이 쇠고기의 열 배에 달하며,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좋으며, 필수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은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 동맥경화를 촉진하는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게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이 솔깃해 할 만한 사실 하나! 여성들이 원하는 S라인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지방이다. 우리 몸에서 분비되는 여성 호르몬의 주 원료가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적정량의 지방을 섭취하면 균형잡힌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결국, 살이 찌는 원인은 지방이 아닌 ‘당’

수원비만클리닉 쥬 비스 수원점 이향숙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살이 찌는 원인은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상식과는 달리 ‘당 수치를 높이는 식습관’ 이라고 조언한다. 때문에 요플레의 경우 칼로리는 낮지만 요플레에 함유되어 있는 ‘당’의 성분인 식품첨가물이 설탕을 섭취한 것과 같은 혈당의 급상승을 초래하고, 결국 지방세포를 만들어 내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여 살이 찌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 것이다.

어쩌면 지금 대부분의 여성들이 단기간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고있는 칼로리 다이어트가 오히려 몸에 지방세포를 쌓이게 하는 다이어트 방법일 수 있다.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스 juvis.co.kr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