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폐질환 치료제 관련 국제 특허 획득
메디포스트, 폐질환 치료제 관련 국제 특허 획득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13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포스트는 폐질환 줄기세포 치료제에 관한 국제 특허를 획득했다.

메디포스트는 ‘제대혈로부터 분리 또는 증식된 세포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발달성, 만성 폐질환 치료용 조성물’에 관해 싱가포르 특허청으로부터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메디포스트가 지난 2008년 국내에서 취득한 특허와 동일한 것으로, 이번 특허 취득을 통해 이 회사가 개발 중인 난치성 폐질환 치료제에 대한 기대 효과 및 국제적 관심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메디포스트는 이번 특허 기술이 성인의 낭포성 섬유증(cystic fibrosis), 폐 기종(emphysema) 등과 같은 만성 폐쇄성 질환과 신생아 및 미숙아의 기관지 폐 이형성증(bronchopulmonary dysplasia) 등의 치료에 사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 폐질환은 지금까지 예방 및 치료법이 전무한 것들로, 메디포스트는 현재 이 기술을 이용해 삼성서울병원과 공동으로 폐질환 치료제 ‘뉴모스템(Pneumostem)®’의 국내 제 1상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현재 ‘뉴모스템®’의 임상 환자 투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안에 제 1상 임상시험을 완료하고 안전성과 유효성을 증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뉴모스템®’은 2008년 보건복지부의 ‘신약 비임상시험 지원 과제’에 선정돼 지난해까지 2년간 국가 연구비를 지원받은 바 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