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수술·양악수술 개인유형에 따라 수술방법 달라진다
돌출입 수술·양악수술 개인유형에 따라 수술방법 달라진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6.1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이나 양악수술은 그 동안의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동시에 자신감을 찾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 본인에게 맞는 가장 안전하고 최적화된 수술계획을 세워져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내게 가장 적합한 수술디자인과 그에 따른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이나 양악수술이 가능한 전문의를 선택해야 한다.

특히 수술 후의 미적인 완성도와 기능적인 개선을 동시에 충족 시켜주기 위해선 오랜 경험과 1,000건 이상의 다양한 수술사례 및 결과 그리고 전문의의 미적 감각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이러한 것이 중요한 이유는 재대로 된 전문의만이 환자의 개인적인 특성과 다양한 유형을 정확하게 파악해 안전하고 최적화된 돌출입 수술이나 양악수술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시술능력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수술 환자가 만족할 수 있는 성공적인 수술 결과에 대해 책임감이 투철한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다.

이러한 요건을 모두 갖춘 전문의를 만날 때 안전하고 확실한 수술 결과를 보장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신문, 인터넷과 스마트폰, 테플릿PC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돌출입 수술이나 양악수술 등으로 기존의 이미지와 완전히 바뀐 모습이나 그들의 반응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러나 반대로 돌출입 수술 후에 생각지도 못했던 긴 얼굴형으로 인상이 바뀌거나 사각턱에 가까운 박스형의 얼굴이 되기도 한다.

또한 주걱턱 경향의 돌출입 을 일반 돌출입 으로 오판해 수술한 경우 합죽이가 되는 경우도 있다.

세계적으로 돌출입∙양악수술 분야에서 권위자로 검증된 에뜨성형외과/치과 박흥식 원장은 “돌출입 수술 후 어색해진 느낌이 들거나 잘 되었다는 말이 안 나오는 것은 수술 전 분석과정 및 수술 계획단계에서 아래턱 모양에 대한 안면윤곽적 디자인 접근이 없었기 때문이다”며 “따라서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돌출입 수술디자인을 선택하지 못했거나 한가지 유형의 수술법만을 고집했기 때문에 나타난 결과”라고 설명했다.

쉽게 얘기하면 다양한 유형에 대한 수술경험과 1,000건 이상의 수술 케이스를 통해 안전하고 가장 적합한 수술디자인에 접근하는 책임감 있는 전문의를 만날 때 만족스런 수술결과를 예상 할 수 있다.

박흥식 원장은 “돌출입은 돌출입 수술(전방분절법)만 해야지 양악수술로 하면 안 된다는 단순한 기준보다 환자의 돌출유형에 따라 그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 디자인에 접근될 때 최고의 결과를 기대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돌출입∙양악수술 환자가 원하는 결과는 수술 후 자신의 얼굴이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가 생기면서 밸런스가 짜임새 있게 갖춰지는 것이다.

따라서 돌출입 환자를 위한 수술에 수술법이 돌출입 수술법인지 양악수술법인지의 단순한 구분보다는 그저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상세하게 설명해 줄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전문가로서 상담부터 분석, 타과와의 협진, 수술 디자인,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주치의가 되어 전 과정을 완벽하게 케어 해주는 전문의를 선택해야 한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