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비만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다이어트’보다 ‘사랑’
소아비만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다이어트’보다 ‘사랑’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1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하게 자라나야 할 아이들을 괴롭히는 현대질병이 있다. 그 중에서 아동기에 겪게 되는 소아비만은 아이의 건강을 위협하고 성장에 방해가 되며 평생 비만환자로 살 수도 있는 위험성 때문에 시급한 치료가 필요하다.

아이들은 패스트푸드, 잦은 외식 등으로 권장소비량에 훨씬 웃도는 칼로리를 섭취하는 반면, 컴퓨터 게임, TV시청, 인터넷 등으로 활동량이 점점 적어지는 생활습관으로 섭취한 만큼의 칼로리 소모가 일어나지 않아 체지방이 축적되고 살이 찌는 원인이 된다. 이러한 생활의 불균형은 식단관리와 운동을 통해 해결가능 하지만 학업으로 바쁜 아이들이 시간이 없는 것이 현실.

하지만 소아비만은 성인비만으로 이어져 고혈압, 성인병을 일으키는 주범이며 아동기의 성장을 방해하는 ‘성조숙증’의 원인이 된다. 또한 비만아동은 놀림∙ 집단 따돌림의 대상이 되기 때문에 자신감 위축, 대인기피증,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따라서 소아비만을 해결할 수 있는 다이어트가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아동기에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성장을 방해하고 높은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다이어트에 대한 거부감과 자신감 상실 등 부차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소아비만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경남제약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자제력이 약한 아이들에게 무리한 식욕억제와 다이어트 식단은 오히려 반감과 높은 스트레스를 유발할 뿐”이라며 “아이들의 수준을 고려한 체계적인 식단표 관리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특히 경남제약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활동량이 적고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아이들에게 최고의 살빼는 방법은 쉽게 체지방 감량이 가능한 효과 좋은 다이어트 약과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맞춤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추천했다.

소아비만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경남제약 다이어트에서는 아이들의 성장과 신체발달을 고려하여 전문 영양사가 다이어트 요리 및 살 안 찌는 음식을 토대로 다이어트 식단을 추천해주고 있다.

경남제약 다이어트에서는 표준 몸무게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체지방 감량과 함께 즐겁고 건강한 살빼기에 집중하고 있어 아이들이 스트레스 받지 않고 다이어트 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경남제약 다이어트의 다이어트 약은 식물성분에서 추출한 특허물질을 통해 빠르게 몸 속으로 침투하여 체지방을 분해하고 기름진 음식 때문에 혈관 속에 쌓인 노폐물과 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여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개선까지 가능하다.

경남제약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소아비만을 해결할 방법은 빠른 살빼기 효과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감을 되찾고, ‘나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라는 의지를 심어주는 것”이라며 “부모의 힘만으로 어려운 아동들의 다이어트는 전문가와의 상담과 전문치료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소아비만은 미용적인 측면을 넘어 건강과 성장발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 따라서 영양균형과 체질개선을 통한 건강한 몸을 가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이어트 약과 부모의 관심과 사랑이 있다면 소아비만은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소아비만 상담, 아동 다이어트, 다이어트 식단관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경남제약 다이어트 홈페이지(http://health-make.com/)나 전화(080-567-233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