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녀 63%, “외모경쟁력 얻으려 성형”
직장녀 63%, “외모경쟁력 얻으려 성형”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6.1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페이스라인 성형외과에서 25세 이상의 여성 직장인을 대상으로 ‘성형수술을 하는 이유’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63%가 ‘외모경쟁력을 통한 자기발전’을 꼽았다. 아름다운 외모가 취업이나 사회생활에 플러스 요인이 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 밖에 ‘자기만족’(18%), ‘이성에게 잘 보이려고’(8%) 등의 답변도 있었다.

실제 압구정의 유명 성형외과에는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 수술상담을 받기 위한 환자들로 가득하다. 압구정과 같은 강남에 성형외과 피부과 등이 몰려 있는 것도 이런 직장여성들의 노력과 무관하지 않다. 하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많지 않은 이들이 짧은 틈을 타 수술을 받기란 쉽지 않은 일.

짧은 회복기간 내에 회복할 수 있는 수술법에 대해 페이스라인 성형외과의 이태희 원장에게 조언을 얻었다.
 
◇동안 눈매 만드는 ‘네츄럴 매몰법’
쌍꺼풀 수술 중 흔히 ‘찝는다’라고 알고 있는 수술 방법이 바로 네츄럴 매몰법이다. 이 방법은 눈꺼풀이 얇은 사람만이 할 수 있다는 과거의 개념을 깨고, 눈꺼풀이 두툼한 사람도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네츄럴 매몰법은 시술 시 간단하게 지방 제거도 가능할 뿐 아니라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자연스럽고 티가 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수술 후에도 쌍꺼풀을 완전히 없애거나 라인 크기를 손쉽게 바꿀 수 있고 수술 후 부기가 적어 1~2일이면 회복 가능하다. 

◇V라인 만드는 ‘아큐리프트’
얼굴 윤곽 및 주름 부분에 아큐리프트 레이저를 가볍게 조사하여 지방세포 미세지방 용해를 통해 얼굴 윤곽을 더욱 갸름하게, 주름은 감쪽같이 없애주는 레이저 미용시술법이다.

전신마취와 절개 없이 국소마취만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통증이 적고, 30분의 짧은 시술시간으로 시술 직후 일상 복귀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젊고 탱탱하게 페이스라인을 살려 v라인을 만드는 효과가 있다.

그 밖에도 ▲종아리 근육퇴축술 ▲코 필러 ▲사각턱 보톡스 ▲애교수술 등도 짧은 시간 내에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직장여성들이 선호하는 시술 중 하나이다. [데일리경제]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