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영어 어학연수, 효과 높이는 체계적인 영어교육 시스템 인기
필리핀 영어 어학연수, 효과 높이는 체계적인 영어교육 시스템 인기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6.1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부 MDL어학원, 인기 어학연수 코스로 급부상

“영어 어학연수 어디로 다녀왔어?”

대학생 44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해외 어학연수 관련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59.6%(265명)가 ‘구직에 있어 어학연수 경험은 필수’라고 말했다.

그 이유로는 ‘업무에 필요한 영어실력을 준비하기 위해’라는 응답이 68.3%(181명)로 가장 많았으며 ‘지원자격 요건에 충족하기 위해(14.3%)’, ‘이력서에 어학실력을 증빙하기 위해(9.1%)’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어학연수에 있어 가장 크게 고려하는 부분은 역시 ‘연수비용’이었다.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7.7%(211명)가 ‘연수비용’을 꼽았다. 이어 ‘국가나 지역’이라고 대답한 응답자는 28.1%(125명)로, 지역을 선택할 경우에는 교육여건(35.7%), 비용(28.1%), 위치(19.1%) 등이 고려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업무에 있어 영어 말하기 능력이 크게 강조되는 요즘, 취업과 진급에 있어 영어면접이나 영어 프레젠테이션 등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이력서 제출 시 영어점수 기재란에 OPIc, TOEIC SPEAKING 등 말하기 능력시험점수를 요구하는 기업들이 많아지면서 영어 말하기 능력은 취업을 위한 스펙 중의 스펙으로 급부상했다.

하지만 높은 등록금과 비싼 물가로 인해 가벼워진 주머니 사정은 해외로 떠나는 어학연수에 있어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때문에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영어 말하기 능력을 키워 볼 수 있는 필리핀이 인기 어학연수 코스로 젊은이들 사이에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필리핀에서 가장 안전하고 깨끗한 지역으로 꼽히는 세부에 위치한 필리핀어학연수 전문 MDL어학원(http://www.cebumdl.com/)으로 여름방학을 앞두고 많은 대학생들과 취업준비생들이 몰리고 있다.

최근 성인 ESL센터를 확장, 이전하기도 한 필리핀연수전문 ‘MDL어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영어교육 효과를 높여주는 체계적인 시스템이다. 이를 위해 필리핀 세부 MDL어학원은 5단계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정규직 강사진의 1:1 맨투맨 수업을 통해 책임감 있는 지도,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로 하여금 수업 시간 이후에도 예습 및 복습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정규 수업 외에 자신의 실력을 더 높이고자하는 학생들을 위해, 오전과 오후 한 시간씩 하루 2시간, 파트별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PRONUNCIATION, TOEIC SPEAKING, GRAMMAR 등의 ‘Elective Class’ 수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주일 단위로 생활 기록부를 작성하며, 체계적인 학생 관리를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특히 필리핀 세부 최초로 운영해오는 ‘3+1 기숙사 시스템’은 주목할 만 하다.

필리핀연수 전문 MDL어학원 관계자는 “3+1 기숙사 시스템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사용환경에 노출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는 3명의 학생과 1명의 선생님이 24시간 함께 한 방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한 MDL 어학원만의 특화 된 방식이다.”고 밝혔다.


필리핀연수 전문 MDL어학원 기숙사의 경우 매주 2회의 청소와 매주 1회의 침대 시트 교환, 정기적인 에어컨 소독과 청소를 통해 항상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숙사 각 방마다 온수 시설은 물론이고, 무선인터넷, 에어컨, 화장실, 온수기, 옷장, 냉장고, 서랍장, 침대, 침구류, 휴지통, 독서실형 개인책상 등이 마련되어 있다.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MDL어학원은 공항 픽업, 샌딩 서비스부터 비자 상담, 교통수단, 관광명소, 액티비티 활동까지 현지의 각종 정보와 학습 상담 등 어학연수 기간 동안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해 준다.

한편, 필리핀 어학연수의 든든한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는 ‘MDL어학원’은 필리핀 교육부 산하 기술교육 및 기능 개발국, TESDA(Technical Education and Skills Development Authority)에 정식으로 등록된 교육기관으로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이 되며, ‘잉글리쉬 존’이 형성되어 있다. 또한 필리핀 이민국으로부터 외국인 학생등록인정-AAFS(Approval to Accept Foreign Students)을 받아 이곳, 필리핀 세부에서 합법적으로 SSP(Special Study Permit)을 발급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