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토플(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과 화상영어/전화영어
한국형 토플(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과 화상영어/전화영어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6.1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부터 대입에서 활용되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은 인터넷을 통해 응시하며,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등 4개영역에 대한 4등급 절대평가로 치러진다. 이 시험은 현재 중2 학생이 대입시험을 치르는 2016년부터 수능영어과목을 대체한다고 한다. 말하기와 쓰기 영역은 수능과는 달리 직접 영어로 말하거나 서술을 통해 답해야 하고 듣기와 읽기는 수능처럼 5지선다형이 아닌 4지선다형으로 출제하고 읽기에서는 문법지식을 묻는 문항이 사라진다.

이는 곧 학교의 영어교육과정도 이 시험과 연계된 실용영어 중심으로 바꾸겠다는 방침이다. 대한민국 영어교육의 현실은 굳이 설명하지 않겠다. 살아있는 영어교육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은 무엇일까? 바로 어학연수(방학캠프)와 화상영어, 전화영어이다.

특히, 필리핀어학연수는 1:1수업이 강점이다. 하루 6~8시간 수업 중 1:1수업을 4시간 진행한다. 이렇게 방학때는 어학연수를 통해 영어실력을 늘리고, 학기 중에는 화상영어로 하루 25분씩 매일 원어민과 1:1로 수업을 진행한다면 실용영어 중심으로 바뀌는 교육현실에 완전히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영어회화 중심의 실용영어...더 이상 미룰 때가 아니라 현실이다.

현지 콜센터를 직영하는 화상영어, 전화영어 업체인 펀톡잉글리쉬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오는 6월 30일까지 선착순 등록자 50명에 한해 수강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5회, 하루 25분씩 진행하는 펀톡화상영어는 교육과정에 관계없이 70,000원에 1개월 수강권을 제공하고, 주5회, 하루 10분씩 진행하는 펀톡전화영어는 60% 할인된 가격인 60,000원에 1개월 수강권을 제공한다. 전 과정의 교재비는 무료다. 단, 이벤트 적용은 PM2:00~PM7:00 이전에 수업시간을 선택할 경우다. 6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제공되니 무료체험수업신청을 서둘러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펀톡잉글리쉬의 교육과정은 초보과정부터 일반영어회화, 주니어 영자신문반(키즈타임즈, 틴타임즈), 토익, 토플, 아이엘츠 스피킹과정, 오픽과정 등의 시험준비반, 영어말하기 대회, 취업과 특목고 특별전형을 대비한 영어면접준비반, 등 레벨과 필요에 맞게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철저한 학생관리와 체계적인 수업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펀톡잉글리쉬는 무료체험수업을 3회 제공하고, 무료체험수업을 진행한 강사가 등록 후 정규수업도 그대로 진행하므로 고객입장에서는 등록결정을 하는데 있어서 무료체험수업이 말 그대로 객관적인 기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레벨테스트를 겸한 무료체험수업은 펀톡잉글리쉬 홈페이지(www.funtalkenglish.com), 또는 펀톡잉글리쉬 한국사무소(전화 070-8251-5544)에서 누구나 부담없이 신청할 수 있다. 전문상담원에 의한 어학연수 및 여름방학캠프, 가족연수 문의도 언제든 가능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