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군살∙부분비만, 내 맘대로 요리하는 다이어트 비법 大공개
부위별 군살∙부분비만, 내 맘대로 요리하는 다이어트 비법 大공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은주(27 직장인) 씨는 한 달 전부터 다이어트 동영상을 보면서 요가를 따라 했지만 원하는 몸무게 줄이기 효과는 나타나지 않았다. 노 씨는 “체중계의 몸무게가 그대로이다. 특히 뱃살 빼는 법이 고민인데 방법을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배살 빼는 운동과 헬스, 요가, 다리살 빼는 운동 등으로 체중감량의 효과를 얻기 힘든 타입이 있다. 평균 몸무게에서 고도비만에 속하는 경우와 허벅지, 종아리, 팔뚝 등 부위별 지방이 단단하게 뭉쳐있는 셀룰라이트가 많은 부분 비만형이 그렇다.

상체비만∙ 하체비만으로 구분되는 부분비만은 아무리 운동을 해도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다. ‘꼬집고 아프게 자극하면 살이 물렁물렁해지면서 지방이 분해되고 다이어트가 된다’는 이야기는 실제와 다른 사람들의 믿음에 불과하다.

인터넷에는 수만가지 다이어트 정보들이 떠도는 가운데 다이어트 식단 관리를 다이어트의 주로 삼는 고구마 다이어트, 두부 다이어트, 과일 다이어트, 쥬스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반식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상추 다이어트, 물 다이어트 등 원푸드다이어트에서 특정 운동을 중심으로 하는 줄넘기 다이어트, 클라이밍 다이어트, 핫요가, 걷기 다이어트, 파워워킹, 조깅, 러닝, 헬스, 불타는 허벅지, 기아팔뚝, 스트레칭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또한 일주일 다이어트, 2주 다이어트, 한달 다이어트 식단표, 4일 다이어트 등 기간제별 다이어트 방법도 존재하며 혈액형 다이어트, 체질별 다이어트 등 각 특성에 따라 다이어트를 추천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서 이러한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부위별 살빼기가 힘들 뿐 아니라 요요현상의 부작용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은 요요없는 다이어트로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데 그 목적을 두어야 한다. 요요현상을 줄이는 방법은 굶기, 절식, 단식과 같은 무리한 식욕억제를 지양하고 영양소 균형을 맞춘 다이어트 식단으로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식이요법을 가벼운 다이어트 운동과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 다이어트 약하면 부정적인 이미지가 많지만 운동시 근육을 빠르게 붙게 하기 위해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것처럼 다이어트에도 보조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따라서 안전성과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다이어트 약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경남제약 다이어트에서는 식물에서 추출한 비만 치료 물질을 통해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면서 인체의 효율을 높여주는 다이어트 약으로 잘 알려져 있다.

경남제약 다이어트가 식물에서 추출한 물질은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과 숙변을 제거하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기초대사량을 높여준다. 이러한 효능은 체질개선까지 이뤄줘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살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뀔 수 있다.

또한 원활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로 몸 곳곳에 군살이 쌓이는 것을 막고 기초대사량을 높여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며, 원하는 부위별 살빼기를 위한 경남제약 다이어트의 ‘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황금비율의 몸매 만들기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경남제약 다이어트에서는 비만관리기기, 비만도 체크, 체지방 감소 프로젝트, 칼로리표, 칼로리 계산기,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 금지음식, 다이어트 식 배달 등 다양한 다이어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 http://health-make.com/ )나 전화(080-567-2332)를 통해 상담, 문의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