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기사 실시간 화상낭독 ‘카스스쿨’ 시험대비반 모집
속기사 실시간 화상낭독 ‘카스스쿨’ 시험대비반 모집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6.1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속기교육 사상 유례없는 파격 서비스

20여년간 축적된 속기 교육 노하우를 화상강의 등 온라인 첨단시스템(카스블랙)으로 구현한 ‘카스스쿨(www.casschool.co.kr)’이 2011년도 하반기 속기 국가자격시험 대비반을 모집하고 있다.

오는 9월 4일 실시될 예정인 대한상공회의소 한글속기(컴퓨터) 제2회 시험에 대비하는 반으로 모집기간은 6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다. 접수 인원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개강일은 7월 5일이다.

카스스쿨의 이번 국가자격시험 대비반 수업은 온라인 속기교육 최초로 오프라인 학원에서 실시하는 시험대비 방식을 그대로 도입, 화상강의를 통해 실시간으로 연설체와 논설체를 낭독해주고, 제출된 내용을 채점, 첨삭하여 바로 수험생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속기교육 사상 유례없는 파격적인 서비스이다.

특히 이번 시험대비반은 낭독 뿐만이 아니라, 국가공인 1급 강사로부터 시험에 대한 유의사항이나, 마음가짐, 사소하지만 간과해서는 안 될 점 등 시험에 필요한 알짜배기 정보를 자유롭게 질의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어 수험생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강사인 정상덕 속기사는 “녹음이 되어 있는 음성파일을 듣는 것과 달리, 직접 읽어주는 내용을 받아치면 훨씬 긴장도가 높기 때문에, 수검장에서의 긴장감을 미리 체험해 보고, 그 긴장에 적응, 완화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성실하게 시험대비반을 마치면 시험당일날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본인의 실력을 120%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전 10시, 오후 2시, 오후 5시에 각각 실시되는 시험대비반 실전낭독테스트는 만약 사정상 시간을 맞출 수 없어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다음 날 음성파일로 제공된다.

한편 카스스쿨에서 교육하는 속기 기계는 사단법인 한국자막방송기술협회/한국스마트속기협회의 협회공인 기종인 CAS이다. CAS는 디지털(컴퓨터)속기 1위 기종으로 한글속기 국가자격시험 합격자 점유율, 합격률, 취업률 등 여러 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속기사, 특히 속기공무원이 되기 위해 필히 통과해야 하는 한글속기 국가기술자격시험의 역대(1998년∼2010년) 합격자 총 5,450여명(중복 합격 포함) 중에서 CAS는 4,730여명을 배출했다. 또 CAS속기사의 취업점유율이 높다. 국회를 포함, 법원, 지방의회, 정부기관 등의 2010년 속기공무원 채용시험 총 합격자 112명 중에서 CAS속기사가 93.75%인 105명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

속기사는 크게 수필속기사와 디지털(컴퓨터)속기사로 나뉘며, 현재는 디지털(컴퓨터)속기사만 국가자격시험을 통해 배출되고 있다. 각 디지털속기장비협회별로 컴퓨터속기, 디지털영상속기 등 여러 명칭의 자격시험이 있고 CAS속기사, 디지털영상속기사, 넥스젠속기사 등으로 부르기도 하지만 속기사가 되기 위해 필히 통과해야 하는 국가시험의 공식 명칭은 ‘한글속기(컴퓨터) 국가기술자격시험’이다. 속기 국가자격증은 취업률 등에서 유망 자격증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