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여드름, 부작용 걱정 없는 여드름 치료방법은?
성인 여드름, 부작용 걱정 없는 여드름 치료방법은?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6.1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여성 A씨는 오늘 아침도 거울 앞에서 한숨을 쉬며 오랜 시간 공들여 화장을 한다. 얼마 전부터 심해지기 시작한 성인 여드름 때문에 이를 가리기 위해 평소보다 더 긴 시간 화장을 해야 하는 것이다. 여드름을 가리기 위해 화장을 하면서 여드름은 더욱 심해져 그녀의 한숨을 더욱 깊어지고 있다.

A씨처럼 성인이 되어서 다시 생기기 시작한 성인 여드름 때문에 피부 고민에 빠진 이들이 점차 늘고 있다. 이들은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하게 되는 술자리와 나빠지는 식습관 등으로 성인 여드름은 더욱 심해지는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을 많이 만나야 하는 사회인들에게 얼굴에 울긋불긋하게 돋아난 여드름은 불편하기 마련이다. 청소년기의 여드름보다 없애기 어렵다는 성인 여드름. 확실하게 없애는 방법이 없을까?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 피부과를 찾는다. 하지만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레이저나 약품 등은 지나치게 강한 산성을 띄거나 피부에 심한 자극을 주어 오히려 부작용을 야기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요즘은 부작용은 없으면서도 여드름 치료 효과는 탁월한 한방 여드름 치료가 각광받고 있다.

한의학에서는 여드름의 발생 원인을 인체 내부에 존재하는 물과 불의 기운이 조화롭지 않을 때에 발생하는 피부의 질환으로 보고 있다. 인체에 골고루 분포해야 할 불의 기운이 상부에 몰려 있을 경우, 체내의 순환이 어지럽게 되어 안면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이다. 오장육부의 불균형이 피부에도 영향을 준다고 보기 때문에 한의학에서의 여드름의 치료는 체내의 기와 혈의 흐름을 다스리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여드름 치료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봄빛 한의원의 경우 청안 순이라는 한약을 통해 오장육부의 기와 물, 불의 흐름을 바로 잡고 체내의 독소를 밖으로 배출시킴으로써 피부 건강의 균형을 바로 잡는다. 그 다음 청안침을 사용해 염증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재생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여드름 치료에는 약침의 사용도 눈에 띄는데 생약 추출물을 이용한 약침액을 염증이 심한 국소 부위에 직접 주입하는 방법으로 진정 약침과 배농 약침, 재생 약침 등으로 구분해 여드름 치료를 한다.

이 같은 과정에 대해 부산여드름한의원 봄빛한의원의 김희영 원장은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탁해진 체내의 기운을 바로 잡아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부산 봄빛 한의원의 청안 시스템은 이러한 내부의 문제를 풀어주고 여드름으로 인한 피부의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킴으로써 피부가 가진 자생력을 극대화하여 치료의 지속성을 최대한 유지하도록 돕는다.”며 설명을 덧붙였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