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피부 신중하게 천연화장품 골라써야
여드름피부 신중하게 천연화장품 골라써야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6.08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드름은 지성피부에 흔하게 발생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흔히 여드름성 피부, 여드름피부라고 말하는 지성피부는 일반적으로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가 깨져 있어 수분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이처럼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거칠고 각질이 일어나기 쉬우며 자연스럽게 거칠고 칙칙한 피부색을 띄게 된다.

여드름의 고통에 시달리는 이들이 잘못 알고 있는 상식 중 하나가 여드름은 유분 문제로 일어나기 때문에 수분과는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는 옳지 않다. 여드름이 많아도 수분공급은 매우 중요하며, 과도하게 발생된 피지가 수분을 잡아줄 수 있도록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기본이다. 물론 수분공급이 지나칠 경우 외부자극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상태를 확실히 알고 그에 걸맞은 수분공급이 필요하다.

여드름화장품 추천제품 천연화장품 브랜드 ‘엔엠씨화장품’(http://www.nmckorea.co.kr/) 관계자는 “여드름이 나는 여성의 경우 여드름을 감추기 위해 화장을 더욱 짙게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가리기 위해 화장을 짙게 하면 짙게 할수록 오히려 여드름이 더 악화될 수 있으며, 여드름이 났을 경우에는 가급적 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라고 설명하며 “그러나 사회생활을 해야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화장을 해야만 할 경우라면 자신의 피부특성과 체질에 맞는 화장품을 골라서 해주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유분이 많은 화장품은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이 있을 때는 가급적 사용을 삼가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에 자극이 덜하고 안전한 천연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엔엠씨화장품 관계자는 “화장품으로 인해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는, 화장품이 모공을 막아 피지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고 모낭 안에 피지가 뭉치기 때문이다. 따라서 피부가 호흡할 수 있도록 두꺼운 화장은 피하고 유분이 많은 화장품의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엔엠씨가 추천하는 여드름피부 화장법

1. 세안방법과 클렌징
여드름은 기본적으로 피지분비량이 많다는 의미다. 따라서 피지를 꾸준히 제거해주어야 하며 피지제거 효과가 좋은 ‘엔엠씨 화산재 폼클렌징’으로 화장품 찌꺼기를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엔엠씨 화산재 폼클렌징은 풍부한 거품과 미네랄 성분으로 피부에 자극없이 깨끗한 세안과 클렌징을 가능하게 한다.

2. 화장수 및 화장품
화장품에 들어있는 성분 중 피부에 유해하거나 자극적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한다. 최근 전성분 표시가 의무화되면서 자신의 여드름성 피부에 어떤 성분이 해로운지 판별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화장품 하나를 살 때도 꼼꼼한 확인은 필수다. ‘엔엠씨 화산수 기초화장품’은 무파라벤, 무색소, 무미네랄오일, 무인공향료의 4무 원칙을 지키고 있어 피부에 좋은 천연화장품으로 추천할 만하다.

모공축소는 물론 여드름없애는법으로도 주목받고 있는 엔엠씨화장품은 화산재 성분을 이용한 자사만의 특허기술을 통해 여드름피부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인기가 높다. 피부타입에 알맞은 화장품인지 알아보기 쉽도록 자사 홈페이지(http://www.nmckorea.co.kr/)를 통해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 샘플 5종' 무료체험 샘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는 평가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