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약한 가슴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없을까?
빈약한 가슴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없을까?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6.0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우내 두꺼운 옷 속에 꼭꼭 숨겨두었던 가슴이 무장해제되는 시즌이 돌아왔다. 두세 겹의 패드를 브래지어 속에 채워도 빈약한 가슴이 드러나 C컵을 못 채우는 여성에게 노출의 계절은 그리 반갑지만은 않다.

더욱 큰 문제는 가슴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작아진다는 것이다. 가슴 조직은 노화와 더불어 콜라겐 및 엘라스틴 조직이 퇴화되며 탄력이 줄고, 수유하지 않는 기간이 지속될수록 유선 조직은 점차 위축돼 가슴 안을 채우는 세포 조직이 준다. 가슴 피부의 두께도 점점 얇아진다.

이런 이유 때문에 가슴에 살이 빠질까 두려워 다이어트도 쉽게 하지 못하는 여성은 물론, 가슴이 패인 패션조차 연출하지 못하는 여성들이 있다.

최근에 유행되는 여성패션 디자인도 유난히 가슴선을 강조하는 것이 많아 가슴의 크기나 모양이 옷맵시를 좌우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다. 이러한 요인에 의해서 가슴이 빈약한 여성들의 경우 유방확대술과 같은 가슴성형을 고려하기 한다.

유방확대술은 유방에 보형물을 넣어 유방을 크게 만드는 수술이다. 유방확대수술을 필요로 하는 여성들은 주로 유방의 발육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아 몸매에 어울리지 않게 유방을 가지거나, 혹은 출산 후 유방의 퇴행과 더불어 유발이 늘어지면서 작아지는 경우이다.

이런 유방확대술은 보형물을 어디에서 넣는가에 따라 겨드랑이를 통한 수술과 유륜주위를 통한 수술, 유방하주름에 절개를 넣는 수술로 나눌 수 있다. 또한 백의 위치를 어느 층에 두는 가에 따라 근육아래쪽에 백을 넣는 수술과 유선조직 아래쪽에 백을 넣는 수술이 있다.

수술은 방법에 따라 수술시간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으며, 기본적인 수술시간은 약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유방확대술 및 가슴성형 전반에 걸쳐 수술시에는 가슴 상태나 전체적인 모양에 따라 수술방법이나 보형물을 고려하여 전문의와 상담 후에 결정 짓는 것이 도움이 된다.

분당 리뷰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이영우 원장은 “가슴 수술 시 안전한 마취와 통증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여 안전한 수술과 통증관리가 이루어지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언급했다.

가슴성형은 수술 후에도 최소 6개월 정도의 가벼운 마사지와 관리를 해주어야 통증과 구형구축을 예방하고 만족스러운 가슴라인을 가질 수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