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이 적은 가슴성형 어떤 것이 있나?
부작용이 적은 가슴성형 어떤 것이 있나?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0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A~Z

일찍 찾아온 더위로 해운대 해수욕장 등 전국 해수욕장이 예년보다 한달 일찍 조기 개장했다. 해운대의 경우 개장 첫날에 수십만명의 인파가 몰려들어 물놀이를 즐겼다.

특히 이번 여름은 찜통더위가 예상되면서 노출이 많은 옷들이 크게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최근 가슴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이 늘었다고 한다.

그 동안 가슴 때문에 고민하던 여성에게 길고 무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올해 여름은 가슴성형을 앞당기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이 있고 서울대 출신이며 대한미용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외과 개원의 협의회 정회원인 보자르성형외과의 정용석 원장과 함께 아름답고 볼륨있는 가슴을 만드는 가슴성형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1> 그 동안 가슴이 작아 엄두도 못내 던 비키니를 입기 위해 가슴성형을 계획하고 있다. 알아보니 코젤이라는 가슴성형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 어떤 가슴성형인지 궁금하다.

<정용석 원장> 코젤은 최근 가슴확대성형에 많이 사용하는 보형물로 기존에 사용하던 식염수나 액상 실리콘 등에 비해 모양과 촉감 면에서 실제 가슴과 흡사해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누웠을 때 가슴의 퍼짐이 자연스럽고 크기와 형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환자 개인의 체형과 취향 등을 고려해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슴수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다.

특히 코젤은 기존의 보형물보다 안전한데 백이 파열돼도 응집력이 강한 성질 때문에 흘러나오지 않아 유방조직에 흡수되지 않는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미국 FDA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청(KFDA)에서 승인을 받았으며 유럽, 일본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한 가슴성형 후에 나타나는 구형구축, 감각이상 등의 부작용이 적고 시술법 또한 발전하면서 유방조직 등의 주변 조직에 영향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하지만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고 빠른 회복과 만족스런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시술적 소양이 뛰어난 가슴성형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Q2> 가슴성형을 알아보고 있는데 부작용에 대한 우려로 선뜻 결정하기가 쉽지 않은데 부작용이 적은 가슴성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정용석 원장> 가슴성형은 만족감이 높은 성형이지만 부작용에 대한 걱정 때문에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가슴성형은 성형시술 중 통증이 큰 편에 속하지만 성형수술법과 보형물의 발전으로 과거에 비해 통증뿐 아니라 회복도 많이 개선됐다.

먼저 가슴성형에서 많이 발생하는 구형구축현상은 일반적으로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면 주변에 얇은 막(캡슐조직)이 생긴다.

이때 얇은 막(캡슐조직)이 두껍고 과하게 수축할 경우 겉으로 보이거나 조직이 느껴지고 통증을 동반하게 되는데 이것이 구형구축현상이다.

이러한 구형구축을 방지하기 위해서 가슴확대수술 후 구형구축 예방약을 복용하고 마사지를 통해 보형물이 움직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만들어줘야 한다.

마사지 방법은 똑같지만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수술 후 관리까지 모든 과정에 반드시 전문의가 직접 관리해주는지 확인해야 한다.

하지만 구형구축현상도 코젤이라는 보형물의 등장과 다양한 시술법이 등장하면서 크게 줄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부작용이나 재시술, 통증 등과 같은 부담을 최소화하고 빠른 회복과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선 풍부한 임상경험과 시술적 소양이 뛰어난 가슴성형전문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Q3> 가슴이 작아 가슴확대를 성형을 받고 싶은데 내게 어울리는 가슴사이즈를 모르겠다. 내게 어울리는 볼륨있는 가슴성형을 받으려면?

<정용석 원장> 멋진 몸매를 위해 운동과 다이어트를 해도 풍만하고 매력적인 가슴은 노력한다고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이런 까닭에 가슴성형을 생각하는 여성들이 많지만 정작 자신의 몸에 어울리는 볼륨있는 가슴 사이즈를 알기란 쉽지 않다.

또한 여성의 가슴은 연령이나 체형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떤 사이즈의 가슴이 아름답다고 단정짓기가 매우 어렵다.

일반적으로 국내 경우 유방의 크기는 바스트와 유두를 지나는 탑 바스트의 둘레에 기준을 두는데 히프의 둘레보다 2인치 정도 작은 크기가 가장 알맞다고 본다.

또한 코젤 같은 보형물을 이용하는 가슴성형은 다양한 사이즈의 보형물이 있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과 몸매에 맞춰 시술이 가능하고 시술 후 가슴사이즈를 예측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개인의 몸매나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 흉곽의 공간 등을 고려해야 하는 만큼 전문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Q4> 가슴이 큰 편도 아닌데 가슴에 탄력도 없고 처진 편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옷을 입을 때 신경이 많이 쓰인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

<정용석 원장> 여성이라면 탄력있고 볼륨있는 가슴을 영원히 간직하고 싶어할 것이다.

하지만 여성의 가슴은 출산, 노화, 다이어트 등으로 가슴 연부조직의 탄성이 떨어지면서 점차 가슴이 처지고 유두가 아래를 향하게 된다.

이렇게 가슴라인이 무너지면 옷을 입어도 맵시가 안 나고 자신감까지 떨어지게 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심한 우울증을 겪기도 할 정도로 가슴은 여성에게 큰 의미를 갖는다.

이렇게 가슴이 처진 것을 유방하수라고 하는데 유방하수는 나이, 모유수유, 가족력, 유방이 큰 경우에 자주 발생하는데 유방하수가 심하지 않고 가슴이 작은 경우 가슴확대성형을 통해 가슴도 커지고 가슴라인도 회복시킬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하지만 유방하수는 다른 기관과 달리 신체 기관의 모양이 변형된 것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적절한 시술을 해야하는 만큼 풍부한 임상경험과 시술소양이 뛰어난 전문병원을 찾는 게 바람직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