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세고 강한 인상을 주는 사각턱 교정
억세고 강한 인상을 주는 사각턱 교정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0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배우 데미무어, 안젤리나 졸리, 모델 미란다 커의 턱 모양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큼직한 이목구비를 뒷받침하는 가히 작지 않은 턱 모양을 갖추고 있다. 그녀들의 턱뼈 모양은 유독 발달해 있어 사람들에게 또렷하고 강인한 인상을 심어주는데도 한 몫 한다.

유독 볼에 지방이 많거나 턱뼈를 감싸고 있는 근육이 발달하면 얼굴형이 사각턱으로 보일 수 있다. 사각턱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원인을 찾아 그에 맞는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한때 ‘아이스크림 소녀’로 유명했던 아역 탤런트 최아라가 최근 붓기가 심한 얼굴로 영화 시사회장에 나타나 성형 의혹에 시달렸다. 최아라는 하악(아래 턱)교정 수술을 받았으며 공교롭게도 영화 ‘화이트 : 저주의 멜로디’에서 성형 중독에 걸린 걸그룹 멤버 역할을 맡아 더욱 이슈가 됐다.

최아라처럼 이목구비가 아무리 예뻐도 얼굴이 갸름하지 않으면 주목 받기 어려울 뿐 아니라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주기 쉽다. 카리스마 있는 차도녀 콘셉트를 지향하는 직장 여성들은 턱이 주는 강하고 억센 인상을 콤플렉스로 느끼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짧은 헤어 스타일을 하고 싶어도 자칫 발달된 턱을 더 강조할 수 있어 쉽게 머리스타일을 바꾸지 못하는 사람도 있어 턱교정 수술 상담을 받으러 오기도 한다.

자주 오징어나 껌을 씹거나 손으로 턱을 괴는 게 습관인 사람이라면 턱 근육을 점점 발달시켜 강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잘 때 이를 갈거나 어금니를 꽉 다무는 버릇이 있다면 그것도 사각턱을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다. 턱 근육이 잘 발달하게 되면 동시에 근육이 부착되어 있는 아래 턱뼈 또한 양적인 성장이 증가하면서 사각턱 형태를 갖추게 된다.

서울턱치과 정무혁원장은 “사각턱을 교정할 때는 입안절개를 이용해 뼈를 잘라주는 턱교정 수술 방법을 사용하게 되는데, 먼저 삼차원 CT를 이용해 제거할 턱 부위의 형태와 양을 잘 진단하고 수술계획을 시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 “수술 후에는 제거한 턱 크기의 50%가 다시 생기는 경향이 있으므로 경과를 잘 살펴야 하며, 흔히 발생하는 신경손상에 유념하여 구강악안면외과, 마취과의 협진이 이루어지는 곳에서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