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모발이식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헤어라인 모발이식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코성형 못지않게 헤어라인 모발이식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성들이 헤어라인을 심미영역으로 인식하기 시작하면서 탈모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던 모발이식이 미용 성형의 한 분야로 확대됐다. 하지만 눈코성형만큼 대중적이지 않고, ‘이식한 모발이 빠진다, 가발처럼 자연스럽지 않다’ 같은 소문도 있어 선뜻 모발이식을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헤어라인 모발이식이 무엇인지,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는지 그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후즈후피부과 강남점 김동석 원장에게 직접 들어본다.

헤어라인 모발이식술이 무엇인가요?
헤어라인은 모발이식이란 후두부(뒷머리)에서 모발을 채취해 앞머리에 옮겨 심어 헤어라인을 재디자인 해주는 시술이다. 헤어라인이 너무 높아 이마가 광장마냥 넓고, 라인 모양이 M자로 남자처럼 강한 인상을 가진 여성들이 선호한다.

시술 후 이식된 머리카락은 안 빠지나요?
후두부 모발은 빠지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앞머리에 옮겨 심어도 빠질 염려가 없다. 한번 모발을 이식해 만들어진 헤어라인은 인위적으로 모발을 뽑지 않으면 평생 지속된다.

가발처럼 부자연스럽지는 않나요?
자가 모발을 채취해 이식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간혹 시술하는 의료진의 노하우가 부족해 모발의 방향, 굵기, 밀도, 각도 계산이 치밀하지 않으면 머리카락을 쓸어 올리거나 머리띠를 착용할 때 불만족을 느낄 수 있다. 때문에 임상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겠다.

헤어라인 모발 이식하면 얼굴도 작아 보이나요?
헤어라인 디자인을 통해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들거나 입체감을 더해줄 수 있다. 모발이식으로 관자놀이 부위를 안쪽으로 모아주면 이마 면적이 작아져 전체적인 얼굴까지 작아 보이게 된다. 또한 이목구비가 편평한 얼굴도 이마 정중앙을 3자 모양으로 약간 내려주면 입체감을 돋게 할 수 있다.

헤어라인 모발이식하면 휴가를 오래 써야 한다?
눈코성형과 달리 모발이식은 여성의 앞머리로 시술 부위를 가릴 수 있어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또 시술 다음날부터 머리 감기도 가능해 출근하는데 지장을 주지 않는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