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돌출 입 수술 전문병원 찾아야 세련된 이미지 만들어
제대로 된 돌출 입 수술 전문병원 찾아야 세련된 이미지 만들어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6.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유형에 맞는 수술이 가능한지 반드시 알아봐야

최근 양악수술이나 돌출 입 수술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들 성형은 확실한 외모 개선은 물론 교합 등의 기능적인 면까지 개선시키기 때문에 주목 받고 있다. 하지만 문제는 최근 우후죽순처럼 성형외과마다 돌출 입 수술이나 양악수술이 마치 전문인 것처럼 말하고 있다.

돌출 입 수술이나 양악수술은 수술적 난이도나 수술 후 재 시술이 매우 힘들고 부작용 등을 고려한다면 처음부터 제대로 수술 할 수 있는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에뜨 성형외과 박흥식원장은 “돌출 입 수술이나 양악수술을 쌍꺼풀성형이나 코 성형과 같이 생각하면 안 된다. 수술이 훨씬 복잡하고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전문의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이 반드시 필요하다. 왜냐하면 부작용과 재수술이 쉽지 않은 수술이기 때문이다”며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제대로 된 성형을 받아야 부작용뿐 아니라 재 시술 같은 문제가 없다”고 조언했다.

최근 인터넷이나 스마트 폰 의 보급으로 다양한 성형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오히려 많은 정보와 비슷한 내용 때문에 혼란스럽고 전문의의 수술적 소양도 과장이 될 우려가 있다.



따라서 돌출 입 수술이나 양악수술 전문병원을 찾기 전에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먼저 치과와 성형외과의 협진 체계인데 단순히 치과가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협진 시스템이 갖춰졌다고 말할 수 없다.

처음 환자의 엑스레이 사진을 분석하는 단계부터 치과전문의와 성형전문의가 수술 계획을 같이 세우고 0.1~1.0mm 차이의 치아 이동에 따른 치아 교합 상태를 함께 협의하고 수술 후에는 몇 개월간의 마무리교정까지 같이하는 협진 시스템과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에뜨 성형외과 박흥식 원장은 “이처럼 돌출 입 수술이나 양악수술은 각 전문의의 경험과 시술적 전문성과 긴밀한 협진 체계 등이 오랜 경험과 충분한 수술 케이스를 통해 축적되어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돌출 입 수술이나 양악수술은 단 몇mm의 차이로 상반된 결과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돌출 입 수술이나 양악수술은 개인의 유형을 정확하게 파악해 개인에 맞는 최상의 맞춤형 수술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다양한 돌출유형과 교합유형 등을 무시하고 한가지 유형의 수술법만을 고집한다면 오히려 얼굴이 합죽해 보이거나, 시술 전보다 도리어 얼굴이 더 길어 보이거나 더 늙어 보이는 등 예상치 못한 결과가 생길 수 있다.

특히 돌출 입 수술이나 양악수술은 재수술이 매우 어렵고 부작용이 크기 때문에 육체적인 고통뿐 아니라 심리적으로 매우 큰 상처를 받을 수밖에 없다.

세계적으로 돌출 입•양악수술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 받은바 있는 박흥식 원장은 “돌출 입 유형을 고려하지 않고 한가지 유형의 시술법만 고집하면 안되며 돌출 입 유형에 따라 디자인한 성형결과를 자신 있게 보여줄 수 있는 전문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만족스러운 돌출 입•양악수술을 받기 위해선 반드시 담당전문의와 심도 있는 직접상담부터 수술과 수술 후의 관리까지 모든 것을 직접 관여하는지 꼼꼼히 챙겨야 한다.

또한 환자와 같은 유형의 돌출 입•양악수술에 대한 결과와 그 외 다양한 케이스를 자신 있게 보여줄 수 있는 전문병원을 찾는다면 안전하고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