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더 이상 남자만의 문제가 아니다
탈모, 더 이상 남자만의 문제가 아니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6.0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강익원장의 탈모치료, 모발이식시술 가이드

과거와 비교했을 때 부쩍 주변에서 탈모 때문에 머리숱이 적은 사람을 흔히 볼 수 있다.

또한 과거에 비해 현대인은 다양한 스트레스와 지나친 헤어제품의 사용 등으로 인해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탈모증치료를 받기 위해 전문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특히 모발이식을 받는 환자의 40%이상이 여성이기 때문에 더 이상 탈모는 남자만의 문제가 아니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이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보자르 모발이식센터의 배강익 원장과 함께 탈모치료와 모발이식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1> 20대부터 머리숱이 적어진다는 생각은 했지만 취직한 후 몇 년이 지난 지금 깜짝 놀랄 정도로 머리숱이 없어져 걱정이다. 해결법이 있는지?

<배강익 대표원장> 탈모증의 진행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는 없지만 가급적 빨리 전문병원을 찾기 바란다.

최근 탈모증이 시작되는 연령이 낮아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나이가 젊다고 방심하면 탈모치료의 시기를 놓칠 수 있다.

특히 탈모는 정확한 원인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자연적으로 회복이 되지 않다.

또한 증상이 호전되는 듯하다가도 다시 재발하기를 반복하거나 탈모가 점점 심해 질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빠른 시간 안에 전문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좋다.

탈모증 초기 이후인 경우 치료기간도 길기 때문에 탈모치료와 모발이식을 병행하기도 한다.

남자인 경우 탈모가 M자 형태로 진행되는데 나이가 젊은 경우라면 우선 탈모치료를 병행하면서 깊게 패인 부위에 모발이식을 한다면 외모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탈모치료는 본인의 관리도 중요하지만 전문병원의 역량도 큰 만큼 신중하게 알아보고 선택해야 한다.

<Q2> 현재 가발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제는 더 늦기 전에 모발이식을 받으려고 한다. 모발이식시술에 대해 알고 싶은데?

<배강익 대표원장> 남성의 탈모는 남성 호르몬의 영향이 크다.

탈모증세가 심해 모발이식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우선 전문병원에서 정밀검사를 통해 모발과 두피 등의 상태를 체크하는 게 우선이다. 이후 이식에 필요한 모수를 결정한 후 시술을 받으면 된다.

우선 모발이식을 간단히 설명한다면 건강한 후두부의 모발을 채취해 탈모가 있는 부위에 이식하는 것이다.

후두부 모발을 사용하는 이유는 호르몬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는다는 특성이 있다.

모발이식시술법은 크게 절개법과 비절개로 나뉘는데 절개법은 뒷머리의 두피의 일부분을 절개해 모발이 부족한 부위를 메워주는 시술법으로 피부를 박리한 후에 모근만 추출하며 절개한 부분은 다시 봉합하여 티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비절개법은 흉터와 통증이 덜하지만 시술시간이 길어 환자와 시술자가 힘들고 시술시간이 긴 만큼 시술비용이 비싸며 생착률이 떨어진다. 또한 공여 부위를 삭발하기 때문에 주변머리가 자랄 때까지 미용상 불편함이 있다.

각각의 장단점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꼭 어느 한 방법만이 유일한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정확한 진단과 탈모 진행 상태를 고려한 전문적인 치료가 가능한 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Q3> 직장인인데 모발이식시술을 위해 휴가를 내기에는 부담이 된다. 입원이나 회복시간이 오래 걸리는가?

<배강익 대표원장> 모발이식을 계획하고 있어도 실제로 회복기간 등의 문제로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실제로 모발이식시술은 당일 시술 후 바로 귀가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거의 없다.

단지 시술부위가 치유되면서 자연스럽게 딱지가 생기고 얼굴주변이 약간 붓는 등 약간의 불편함이 생기지만 이것은 자연스런 현상으로 곧 사라진다.

따라서 모발이식 후에 직장생활이나 일상생활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고 오히려 달라진 모습에 만족감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

또한 모발이식시술은 흉터가 거의 없고 출혈이 적을 뿐 아니라 모발생존의 기간이 길다는 장점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보통 1회 시술 후 2~3회 정도 시술을 더 받는 사람이 많은데 눈에 띄게 개선된 외모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하지만 모발이식시술 후에는 두피에 안정을 취해야 하며 모발이나 두피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Q4> 직장여성인데 눈썹숱이 없어 눈썹화장을 하지 않으면 외출을 생각하지 못한다. 이번 여름에 바닷가로 휴가를 갈 계획인데 해결 방법은 없나?

<배강익 대표원장> 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될 정도로 중요한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중요하게 생각한다.

모발이식시술은 모발뿐 아니라 숱이 없는 눈썹이나 눈썹교정이 필요한 경우에도 가능하며 최근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찾는 시술이다.

또한 눈썹이식은 특별한 흉터가 발생하지 않고 영구적으로 예쁜 눈썹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과 문신에 비해 자연스럽고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눈썹이식시술을 비교적 단순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눈썹은 사람마다 차이가 크고 선호하는 모양도 제 각각이기 때문에 고도의 테크닉이 필요한 시술이다.

눈썹은 제각각 털의 방향이 달라 그 흐름을 잡아내야만 개인에게 어울리고 자연스러운 눈썹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고 정교한 디자인이 가능한 전문병원을 찾아야 만족도가 높은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