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그것이 알고 싶다
가슴성형, 그것이 알고 싶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6.0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A~Z

평년보다 일찍 시작된 더위로 여름관련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더욱이 이번 여름은 길고 찜통더위가 예상되면서 노출이 많은 옷들이 유행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특히 가슴은 여성의 섹시함과 자신감의 나타내기 때문에 가슴이 작아 고민하는 여성에게 올해처럼 길고 찜통더위가 예상되는 여름은 오히려 그 동안 망설였던 가슴성형 계획을 앞당기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이 있고 서울대 출신이며 대한미용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외과 개원의 협의회 정회원인 보자르성형외과의 정용석 원장과 함께 아름답고 볼륨있는 가슴을 만드는 가슴성형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1> 그 동안 가슴이 작아 볼륨패드를 착용했는데 여름이면 덥고 자칫 빠져나갈까 행동의 제약도 많았다. 큰 마음을 먹고 가슴성형을 생각하고 있는데 가슴성형에 대해서 알고 싶다.

<정용석 원장> 가슴확대성형은 계속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발전하고 있다.

현재 가슴확대성형은 일반적으로 자가지방이식, 필러를 통한 방법, 보형물삽입 등으로 나뉜다.

자가지방이식이란 자신의 지방을 가슴에 이식하는 것으로 본인의 지방을 이식하기 때문에 거부반응이 적다는 장점은 있으나 확대 가능한 볼륨의 한계가 있어 처음부터 가슴이 빈약한 경우 가슴확대에 한계가 있다.

또한 사람마다 생착률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가슴성형 전 예측한 사이즈와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가슴이 너무 작은 경우 만족스런 결과를 얻지 못 할 수도 있다.

가슴확대성형 중 필러라는 물질을 가슴에 주입해 가슴모양을 교정하거나 확대하는 시술로 원하는 사이즈의 가슴을 쉽게 만들 수 있지만 필러가 조직에 쉽게 흡수되는 만큼 영구적이지 않아 계속 필러를 주입해줘야 하기 때문에 비용부담이 크다.

가슴확대성형에서 보형물 삽입술은 가장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가슴성형이다.

과거에는 보형물로 식염수팩을 많이 사용했으나 촉감이 자연스럽지 않고 출렁이는 느낌과 누웠을 때 가슴이 자연스럽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등장한 코히시브젤(코젤)은 안전성과 자연스러움을 동시에 만족 시켜주고 기존 보형물에 비해 실제가슴에 흡사하기 때문에 주목 받고 있다.

또한 미국 FDA와 유럽, 호주, 일본을 물론 국내 식약청에서도 안전성을 인정 받아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Q2> 가슴성형을 알아보고 있는데 코젤성형이 자주 언급되는데 코젤가슴성형은 어떤 것인지 알고 싶다.

<정용석 원장> 가슴확대성형시 사용하는 보형물의 일종으로 기존 가슴성형에 많이 사용하던 식염수나 액상 실리콘에 비해 모양과 촉감 면에서 실제 가슴과 흡사하다.

또한 누웠을 때 가슴의 퍼짐이 자연스럽고 크기와 형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환자 개인의 체형과 취향을 고려하여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인기가 높은 가슴성형이다.

뿐만 아니라 안전성에서도 기존의 보형물과 비교했을 때 코젤은 백이 파열돼도 응집력이 강한 성질 때문에 유방조직으로 흡수되지 않아 안전하고 이러한 장점 때문에 미국 FDA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청(KFDA)의 승인을 받았다.

그밖에도 구형구축, 감각이상 등의 부작용이 적고 시술법이 다양화 되면서 유방조직 등의 주변 조직에 영향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그러나 부작용 없이 안전하고 빠른 회복과 만족스런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시술적 소양이 뛰어난 가슴성형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Q3> 결혼을 했지만 아직 아이는 없는데 가슴성형을 하면 모유수유가 어렵다는 말을 들어서 망설이고 있다. 가슴성형 후 모유수유 가능한가?

<정용석 원장> 최근 자신의 미적 만족감 때문에 가슴성형을 하는 여성들이 많이 늘어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여성인 만큼 결혼 후 생길 2세에 대한 모유수유를 걱정하는 사람이 많다.

사실 가슴확대성형은 가슴조직이나 유선조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출산 후 모유 수유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또한 최근에 시행하는 가슴확대성형은 가슴조직과 가슴 근육의 사이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가슴을 확대하기 때문에 임신과 출산, 수유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특히 가슴확대성형시 사용되는 마취제나 항생제 등의 약물 역시 임신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가슴성형에 대한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된다.

가슴성형이 출산전∙후 등과 같은 시기적인 제한이 없다고 하지만 그래도 출산전인 경우 향후 수유문제를 고려해 가슴성형을 계획해야 한다.

<Q4> 가슴이 큰 편도 아닌데 가슴이 쳐져 있어서 수영복 등을 입을 때 신경 쓰인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

<정용석 원장> 여성이라면 누구나 탄력있는 가슴을 영원히 간직하고 싶어할 것이다.

하지만 여성의 가슴은 출산, 노화, 다이어트 등으로 가슴 연부조직의 탄성이 떨어지면서 점차 가슴이 처지고 유두가 아래를 향하게 된다.

이렇게 가슴라인이 무너지면 옷을 입어도 맵시가 안 나고 자신감까지 떨어지게 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심한 우울증을 겪기도 할 정도로 가슴은 여성에게 큰 의미를 갖는다.

이러한 이유 등으로 가슴성형을 한번쯤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가슴이 처진 것을 유방하수라고 한다.

유방하수는 나이, 모유수유, 가족력, 유방이 큰 경우에 자주 발생하는데 보통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한다.

이중 유방하수가 심하지 않고 가슴이 작은 경우 가슴확대성형을 통해 가슴도 커지고 가슴라인도 회복시킬 수 있다.

반대로 가슴확대가 필요 없을 경우에는 유륜주위절제로 쉽게 교정할 수 있다. 좀더 심한 경우는 제대로 된 유방거상술을 통해 하수교정술로 교정할 수 있다.

하지만 유방하수는 다른 기관과 달리 신체 기관의 모양이 변형된 것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적절한 시술을 해야 시술 후 만족도가 높아진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