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착법 쌍꺼풀 성형, 부가세 없는 지금이 기회
자연유착법 쌍꺼풀 성형, 부가세 없는 지금이 기회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6.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공개된 '유이 졸업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유이의 초등학교시절 부터 고등학교 시절까지의 졸업사진이 공개된 이 게시물에서는 졸업사진 속 유이가 큰 눈에 계란형 얼굴과 오똑한 콧날, 뚜렷한 이목구비로 지금의 모습과 흡사한 모습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지금과는 달리 쌍꺼풀이 없는 눈에 네티즌들은 "지금이랑 비슷하지만 쌍꺼풀이 없네!", "이 정도면 양호한데 쌍꺼풀이 왜 중요한지 알겠다", "쌍커풀 없으니 완전 다른 사람같아" 등의 상반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이는 지난 1월 KBS 2TV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한쪽만 속 쌍꺼풀이 있어서 좌우 균형을 맞추기 위해 살짝 눈을 집는 수술을 했다며 성형사실을 고백 한 바 있다.

아름다운 눈은 예로부터 미(美)를 가늠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 중 하나로 여겨져왔다. 특히 요즘처럼 외모에 대한 기준이 높아진 시대에 아름다운 눈을 만들기 위한 노력은 그야말로 상상을 초월할 정도. 성형외과를 찾아 쌍꺼풀 수술을 받으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이유다. 특히 쌍꺼풀 수술은 다른 성형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술과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어 쉽고 자연스럽게 이미지 메이킹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더욱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는 수술.

눈성형 전문 압구정 워너비성형외과 장철호 원장(전 그랜드성형외과 원장)은 “예전처럼 무조건 선명하고 깊게 패이는 쌍꺼풀 수술 대신 자연스러움을 추구한 수술이 인기가 높다. 특히 수술로 인한 흉터나 수술 후 얼굴과의 조화가 얼마나 자연스러운가 등의 부분을 세심하게 고려하여 수술을 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어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이란 쌍꺼풀 수술 하면 떠오르던 기존의 매몰법에서 탈피하여 실에만 의존하지 않고 피부와 눈을 감았다 뜨는 근육 사이에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자연유착법 쌍커풀 수술의 장점은 본래 자신의 쌍꺼풀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잘 풀리지 않는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준다는 점에 있다. 또한 매몰법에 비해 비교적 간편하고 회복기간이 빠르기 때문에 단기간에 이미지 변신을 하고 싶은 경우나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 시술받을 만하다. 조직의 손상이 거의 없어 만에 하나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도 유리하다는 것은 더할 나위 없는 장점.

장철호 원장은 “피부와 쌍꺼풀을 만들게 되는 근육에 몇 개의 연속적인 매듭을 통해 자연스럽게 쌍꺼풀 라인을 유도하는 수술법인 자연유착법은 무절개로 흉터가 남지 않아 본인의 쌍꺼풀처럼 자연스러운 라인을 연출 가능하여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하며 “현재는 부가가치세가 붙지 않는 쌍꺼풀수술이나 코성형수술ㆍ주름살제거수술 등 미용목적의 성형수술이 오는 7월부터 부가세 10%가 부과됨에 따라서 부가세를 피하기 위해 미리 수술을 받으려는 이들이 많다”고 덧붙였다.

의료자문 : 압구정 워너비성형외과 장철호원장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