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 무조건 허리디스크?
허리통증 무조건 허리디스크?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0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척추관절질환전문 우신향병원, 디스크 척추협착증개선효과 뛰어나 !

현대인들의 변화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허리나 목에 디스크 증상이 나타나 괴로움을 겪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고 컴퓨터를 많이 다루는 사람들의 잘못된 자세로 몸의 균형이 무너지고 디스크 증상이 많이 나타난다. 운동부족으로 허리를 유지하는 근육이 약화되는 것도 하나의 원인이다.

■허리통증 무조건 허리디스크?

최근에는 디스크와 함께 협착증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적지 않다. 협착증이란 신경이 지나가는 척추의 통로가 좁아져 신경을 압박하는 증상으로 디스크와 비슷한 증상을 나타낸다. 특히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디스크 협착증의 경우 나이가 들어 척추의 변형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넘어지는 사고 등으로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디스크 협착증이 발생하면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거나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척추디스크 관절전문 병원을 찾아 진단과 원인을 파악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척추디스크와 디스크협착증을 치료할 수 있다. 일부 환자들의 경우 초기 증상이 나타난 시점에 병원을 찾았다가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전문적인 진료와 치료가 가능하고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병원을 찾는다면 지긋지긋한 허리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

척추디스크 관절질환을 전문으로 치료해온 우신향병원은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통해 고통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하고 있다. 흔히 척추나 디스크 질환을 치료할 때는 무턱대고 수술을 감행하는 병원들이 많은데 우신향병원은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물리치료, 약물치료, 수술요법 등을 통해 디스크 협착증과 관절질환을 치료한다.

특히 허리통증의 경우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정확한 원인이 다를 수 있다. 흔히 디스크로 알려진 추간판 탈출증이나 척추의 변형으로 신경압박이 생기는 척추협착증 통증 부위의 퇴행성 관절염, 목 디스크나 어깨뼈 이상으로 자세가 틀어져 발생하는 경우 모두 허리 통증을 유발한다.

때문에 자칫 잘못된 치료를 받거나 정확한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치료가 끝난 후 같은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실제 지난겨울 빙판에서 넘어져 허리와 어깨에 극심한 통증으로 몸을 가누기도 어려웠던 임모씨는 병원에서 정확한 원인을 모른다는 소견을 듣고 우신향병원을 찾았다. 임씨의 병명은 디스크파열 협착증이었다. 수술을 통해 치료가 이루어 졌고 물리치료와 재활도 성공적이었다.

그게 다가 아니었다. 치료를 위해 검사를 하던 중 임씨의 어깨에 선천적기형으로 불필요한 뼈가 자라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계속되었던 어깨통증의 원인까지 알게 된 것이다. 임씨는 오랜시간 전문적인 치료를 해온 병원과 의료진의 권위를 실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1974년 개원 이후 37년 동안 척추디스크, 관절질환전문 우신향병원은 환자를 위한 책임 있는 진료시스템과 선진의료기술을 빠르게 도입해 척추디스크와 관절전문 치료에 있어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무엇보다 오랫동안 한 분야에 대해 전문적인 진료를 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치료법이 화자들의 마음까지 움직이고 있다.

지난해인 2010년 12월 설문조사에 따르면 환자의 98.2%가 다른 병원과 우신행병원의 차별성을 느낀다고 답변했고 92.8% 환자가 치료효과를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신향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대부분이 소개나 지인을 통해 방문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자칫 고질적인 질환으로 인식되고 있는 허리통증 척추디스크는 적절한 치료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최근 젊은층과 노년층에서 모두 늘고 있는 디스크와 척추협착증 관절질환은 바른 자세와 운동으로 예방을 하는 것과 동시에 증상이 나타날 경우 전문병원을 찾아 빠른 진료와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