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결정에 결정적인 코, 남자 코성형에 관심
이미지 결정에 결정적인 코, 남자 코성형에 관심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6.0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의 1/3에 해당하는 ‘코’는 개인의 모양이나 각도, 위치 등에 따라 이미지 결정에 결정적인 ‘key’를 쥐고 있다. 때문에 연예인들 뿐 아니라 일반 남성들 가운데에서도 코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유난히 훤칠한 키로 인해 어디서나 눈에 띄는 회사원 정모(28)씨는 “남들 앞에서 고개를 푹 숙이고 말하는 습관이 저도 모르게 생겼습니다. 너무 넓은 코폭이 남들에 비해 키가 커 감추려고 해도 밑에서 올려다 볼 경우 잘 보이기 때문입니다. 굳이 보이고 싶지 않은 콧구멍이 잘 드러나 민망하고, 고개를 숙이고 다니니 직장 상사들은 남자가 자신감이 없어 보인다는 말까지 듣고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성형수술을 해야겠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고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미간에서 매끄럽게 떨어지는 콧대의 옆라인과 황금비율을 가진 콧볼과 코끝은 남자다운 매력과 부드러운 매력을 동시에 발산해 많은 남성들이 선호한다. 바르게 떨어지며 쭉 뻗은 스타일의 직선코 스타일은 시원시원한 매력과 강인한 인상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매력적인 코 스타일이라 할 수 있다.

강남구 신사동 남자코성형 전문 노봉일 원장은 “정씨처럼 코의 좌우 폭이 굉장히 넓은 경우에는 우직하지만 다소 미련해 보이는 인상을 심어줍니다. 때문에 코의 좌우 폭이 넓은 것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축비술’로 날씬한 코를 만든다면 좋은 인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축비술은 콧등의 폭이 상당히 넓은 경우, 심한 매부리코라서 매부리부분의 코뼈와 연골을 제거 후 콧등이 평평해질 경우, 콧대가 높아도 콧등이 넓어서 높아 보이지 않는 경우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는 아름답고 매력적인 코를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매부리코 부분을 제거한 후 콧등의 폭을 외측비절골술로 좁힌 뒤에 낮은 콧등에 보형물을 넣어서 살짝 세워준 뒤 낮은 코끝을 코끝성형술로 높여주는 것도 좋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과거 코성형에 실리콘과 고어텍스가 많이 쓰였지만 최근에는 써지폼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코성형에 사용하는 써지폼 보형물은 미국 FDA로부터 성형시에 보형물로 사용하도록 승인을 받은 것으로 안전하며, 기존의 고어텍스 보형물보다 조각이 쉬워 원하는 모양에 가깝게 주문이 가능합니다. 특히 고밀도이기 때문에 변형에 대한 저항력이 우수하며 생체적합성이 뛰어나 자연스러운 코의 모양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인 보형물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도움말: 강남구 신사동 남자코 성형 전문 노봉일성형외과 노봉일 원장]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