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양악시술, 제대로 받아 콤플렉스 탈출하려면
돌출입·양악시술, 제대로 받아 콤플렉스 탈출하려면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3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전문의와 상담하고 시술사례 꼼꼼히 챙겨야

성형에 대한 자료가 무수히 넘쳐나면서 오히려 성형시술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경우가 많다. 시술규모가 큰 돌출입성형이나 양악시술은 처음부터 제대로 된 성형을 받아야 부작용뿐 아니라 재시술 같은 문제가 없다.

또한 돌출입성형이나 양약시술은 쌍꺼풀성형보다 훨씬 복잡하고 난이도가 높은 성형으로 재시술이 쉽지 않기 때문에 처음부터 전문병원을 제대로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에뜨성형외과 박흥식 원장은 “경험과 시술의 전문성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치과와 성형외과의 긴밀한 협진체계 등을 말할 수 있다”며 “경험은 오랜 시간과 수 많은 시술 케이스를 통해서 축적되는 것으로 단 몇mm의 차이로 상반된 결과를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치밀한 수술계획과 긴밀한 협진,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시술적 소양 등 모든 것이 갖춰져야 최상의 결과를 만들 수 있다”고 조언했다.

단순히 치과의사가 전문병원에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협진시스템이 갖춰진 것이 아니다.

처음 엑스레이 사진을 분석하는 단계부터 치과전문의와 성형전문의가 시술 계획을 같이 세우고 0.1~1.0 mm 차이의 치아 이동에 따른 치아 교합 상태를 함께 협의하고 시술해나가면서 돌출입 수술 후 몇 개월간의 마무리교정이 하나로 이루어진다는 것은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야 근본적인 교합 기능을 제대로 이끌어줄 수 있으며 합죽해지지 않고 세련된 아름다움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다.

잘 알려진 것처럼 돌출입성형이나 양악성형은 재시술이 매우 어렵고 재시술 후 오히려 얼굴이 합죽해 보이거나, 시술 전보다 도리어 얼굴이 더 길어 보이거나 더 늙어 보이는 등 예상치 못한 결과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개인의 돌출유형을 정확하게 분석해 최상의 맞춤형 돌출입성형을 할 수 있는 시술소양이 충분히 검증된 제대로 된 돌출입·양악성형 전문의를 찾는 것이 관건이다.

세계적으로 돌출입·양악성형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 받은바 있는 박흥식 원장은 “뛰어난 시술역량을 가진 돌출입·양악성형 전문의는 전문성뿐 아니라 오랜 수술 경험이 필요 할 수밖에 없다”며 “돌출입 유형을 고려하지 않고 한가지 유형의 시술법만 고집하면 안되며 돌출입 유형에 따라 디자인한 성형결과를 자신 있게 보여줄 수 있는 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만족스러운 돌출입·양악성형을 위해선 반드시 담당전문의와 심도 있는 직접상담부터 시술, 시술 후 관리까지 함께하는지를 확인해야 하고 전문의의 역량을 판단하고 자신과 같은 유형의 돌출입·양악성형결과를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는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안전하고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최선의 길이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