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이 두렵다고? 이제는 무수술 ‘투명교정’으로
양악수술이 두렵다고? 이제는 무수술 ‘투명교정’으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5.3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축소’와 ‘V라인’ 턱선 만들기 ‘클리어얼라이너’로 간편하게

지상파 3사를 비롯해 케이블 채널 및 각종 포털사이트에서는 연이어 연예인들의 ‘양악수술’이 화제다.

양악수술 이후 달라진 외모에 관련된 스타 인터뷰를 비롯해 양악수술 이후 힘든 과정까지 매주 양악에 관련돼 이슈가 등장하고 있다.

임혁필,이파니,강유미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양악수술을 한 연예인 이라는것이다. 이들은 자신들의 건강을 위해 수술을 결정 했지만 최근 일부 연예인들은 미용을 목적으로 양악수술을 하는 경우도 많다.

양악은 위턱인 상악 과 아래턱인 하악 을 합치어 양악(兩顎) 이라 부르며 양악수술은 부정교합과 턱과 치아의 불규칙 배열을 교정 해주며 돌출입 심한 턱 장애를 가진 이들을 위해 정상화를 위해 행해지는 턱 수술이다. 더불어 환자의 외모를 좋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수술이다.

 반면 이처럼 칼을대지 않고도 양악수술을 대신할 치과치료가 있어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이는 바로 ‘클리어얼라이너’이다. 클리어얼라이너는 교정치료 중 하나로 치료 중에도 일상 생활이 가능해 찾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시술 또한 비수술적 요법이라 안전하며 일반적인 치아교정에 비해 교정기간도 짧다.

일반교정은 교정용 장치인 브라켓과 와이어가 노출이 되며 외모에 신경을 쓰는 사춘기 학생들이나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직장인들에게는 다소 거부감이 들 수 있는 반면 투명교정 클리어얼라이너는 마우스 피스 처럼 생긴 투명한 얇은 플라스틱 틀을 이용해 눈에 띄지 않아 치료뿐만 아니라 심미적으로도 만족 시켜줄 수 있다.

일반교정의 경우 식사나 양치질일 번거로우며 교정용 철사로 인한 구강내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반면 투명교정인 클리어얼라이너는 탈부착이 자유로워 양치나 편안한 식사와 양치가 가능하며 플라스틱 틀을 이용하기 때문에 교정장치로 인한 구강내 염증유발이 없다.

오늘안치과 강정호 원장은 “구강 내 장학하고 있어도 생활에 불편함이 없고 본인이 손쉽게 탈착이 가능해 필요할 때는 언제든 제거가 가능하다”라며” 투명교정은 비수술요법 이기 때문에 안정성이 보장되어 ‘클리어얼라이너’ 만으로도 얼마든지 ‘양악수술’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이들의 문의가 쇄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늘안치과 에서는 6월간 투명치아교정 시술을 받는 모든 환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아름다운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위한 교정진단 서비스를 실시한다. 무료교정진단과 중,고등학생, 대학생들을 위해 학생증을 지참하면 할인을 해주고 변색된 치아를 투명치아교정 후 미백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치료중인 환자들에게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